심상정, 오늘 대국민 메시지 발표…진보 정치 타개책 제시하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오전 중 당 지도부와 조율…‘광주 아파트 붕괴’ 희생자 조문으로 활동 재개"

정의당 심상정 대선후보가 지난 16일 광주 서구 현대아이파크 붕괴 현장을 찾아 사고 현장을 둘러본 후 이동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아이뉴스24 박정민 기자]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가 17일 대국민 메시지를 발표하고 선거운동을 재개할 것으로 알려졌다.

정의당에 따르면 심 후보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국민께 드리는 말씀'을 전한다.

그는 지난 며칠 간 숙고의 결과로 나온 진보정치 위기 타개책과 함께 향후 선거운동 방향을 밝힐 예정이다. 정의당 측 관계자에 따르면 이날 회견에 앞서 심 후보는 오전에 당 지도부와 만나 대국민 메시지 내용을 최종 조율한 뒤 발표에 나설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심 후보는 지난 12일 저녁 선거운동 전면 중단을 선언한 뒤 칩거에 들어가기도 했었으나 전날(16일) 광주 아파트 붕괴 사고 현장을 방문하면서 사실상 활동을 재개했다. 이날 오전에는 서울 서대문구 신촌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희생자 빈소를 찾아 유가족을 위로하기도 했다.

정치권에 따르면 심 후보는 각종 여론조사에서 지지율이 3%대에 머무르는 등 고전을 면치 못하자 일정을 중단하고 쇄신안을 모색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정민 기자(pjm8318@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심상정, 오늘 대국민 메시지 발표…진보 정치 타개책 제시하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윤석열 탄핵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