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워', '에버소울'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사랑과 성원에 감사,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보답할 것"

'아키에이지 워'. [사진=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사진=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사진=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사진=카카오게임즈]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의 '아키에이지 워', 나인아크(대표 이건)의 '에버소울'이 2023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발표했다.

이달의 우수게임은 국내 게임에 대한 시상과 홍보 지원을 통해 게임 창작 활성화와 제작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진행되는 행사다. 이번 수상작은 전문가들의 평가와 3천677명의 이용자 투표로 선정됐다. 접수된 총 16개의 작품 중 아키에이지 워는 '일반게임(블록버스터)', 에버소울은 '일반게임(프론티어)' 부문을 수상했다.

아키에이지 워는 PC 원작 '아키에이지' IP를 활용한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로, 원작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누이아 대륙에서 일어나는 대전쟁을 배경으로 한다. 원작 대비 짙어진 전쟁과 전투 요소가 특징이며, 오픈 월드를 배경으로 한 필드전과 대규모 해상전 등 다양한 콘텐츠와 빠른 전투 속도감이 강점이다.

에버소울은 판타지 세계관의 모바일 수집형 RPG로, 다양한 특성을 지닌 정령들을 수집해 활용하는 전략적인 실시간 전투와 정령들과 연애하는 듯한 '인연 시스템'을 구현했다. 출시 이후 다채로운 테마 이벤트와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플레이에 편의성을 더한 시스템 개선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송재경, 최관호 엑스엘게임즈 대표는 "출시 후 지금까지 한결같은 성원을 보내주시는 이용자분들 덕분에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될 수 있었다"며 "오는 6월 28일 공성전 업데이트를 포함해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풍성한 이벤트로 더 큰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건 나인아크 대표는 "첫 항해의 설렘과 긴장감을 안고 출시했던 에버소울이 감사하게도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됐다"며 "구원자분들이 보내주신 성원과 사랑에 깊이 보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항상 귀 기울이고 소통하면서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에서도 오랫동안 사랑받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키에이지 워', '에버소울'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