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신혼그릇세트는 내구성이..." 네이버 쇼핑라이브 대본 초안 작성자가 AI?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AI가 상품 정보, 구매 후기 분석해 셀링 포인트 1분 내 정리
판매자는 AI가 제안한 큐시트 초안 참고 및 활용…"비즈니스 생산성 향상 기대"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네이버가 쇼핑라이브 큐시트 초안을 상품 특성에 맞게 작성해주는 '인공지능(AI) 큐시트 헬퍼' 서비스를 베타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네이버가 쇼핑라이브 큐시트 초안을 상품 특성에 맞게 자동으로 작성해주는 인공지능(AI) 큐시트 헬퍼 서비스를 베타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네이버]
네이버가 쇼핑라이브 큐시트 초안을 상품 특성에 맞게 자동으로 작성해주는 인공지능(AI) 큐시트 헬퍼 서비스를 베타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네이버]

네이버의 초거대 AI 하이퍼클로바 기술을 활용한 큐시트 자동 생성 솔루션을 통해 판매자는 라이브를 한층 효율적으로 준비하고 비즈니스 생산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판매자의 네이버 쇼핑라이브 관리 도구모음(툴) 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상품군에 따라 장점, 고객 후기 등 핵심 정보를 AI가 블로그나 스마트스토어로부터 추출·요약해 제공하거나 사용자가 직접 입력할 수 있다. 이를 기반으로 네이버 하이퍼클로바 AI 기술이 활용돼 전문 쇼호스트나 인플루언서의 화법과 문체로 대본 초안을 생성해 제공한다.

예를 들어 특정 접시 제품에 대한 쇼핑라이브 대본 초안을 생성하는 경우 '가벼우면서 단단한 내구성', '좋은 가성비', '신혼 그릇 세트로 추천'과 같이 스마트스토어 후기 등으로부터 상품의 주요 특징을 키워드 형식으로 추출해 제시한다.

이는 "저도 가벼우면서 단단한 내구성을 가진 이 제품이 마음에 들어 자주 사용하는데요. 가격도 저렴해서 좋은 가성비로 추천 드리는 제품입니다. 특히 신혼 그릇 세트로 너무 좋은데요."와 같은 자연스러운 문장의 큐시트로 재구성된다. 키워드를 직접 추가 입력해 큐시트 초안을 재생성할 수도 있다.

허지애 네이버 비즈 솔루션 기획 리더는 "판매할 상품에 대해 1분 안에 자동으로 대본 초안을 생성하는 AI 큐시트 헬퍼는 소상공인의 라이브 준비를 효율화하며 비즈니스 생산성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 신혼그릇세트는 내구성이..." 네이버 쇼핑라이브 대본 초안 작성자가 AI?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