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아이언소스는 광고 품질 도구인 '애드 퀄리티(Ad Quality)'의 솔루션 을 확대한다고 14일 발표했다.
회사 측은 올초 글로벌 광고 품질 측정 플랫폼 '숨라(Soomla)'를 인수한 데 이어 이번 확장을 통해 앱 개발자들이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광고에 대한 정보를 상세히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까지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개발자들은 퀄리티 CTR(QCTR) 기능을 통해 앱의 다른 지표와 일치하지 않는 비정상적인 지표를 측정해 요인을 식별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모든 광고를 '갤러리 형식'으로 확인하고 모든 광고 성과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지원한다. 게재하고 싶지 않은 광고를 직접 광고 네트워크에 신고해 앱에 다시 표시되지 않도록 차단할 수도 있다.
오머 카플란(Omer Kaplan) 아이언소스 공동 창업자 겸 최고위험관리책임자는 "앱 개발자들이 이용자 경험을 저해하는 광고를 식별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애드 퀄리티 솔루션은 인앱 광고에 대한 인사이트 제공 부분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선 및 최적화 작업을 지원하는 두 가지 부분으로 구성되며, 이번 솔루션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