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아이언소스는 기업 인수 목적 회사(SPAC)인 토마 브라보 어드밴티지(Thoma Bravo Advantage, 이하 TBA)와 최종 합병 작업을 완료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이에따라 아이언소스는 뉴욕 증권거래소(NYSE)에서 종목 코드 'IS'로 거래될 예정이다.
이번 거래에는 상장지분사모펀드(PIPE)에서 초과 모집된 13억달러와 토마 브라보 어드밴티지의 신탁 계좌 자금을 포함해 총 21억5천달러의 현금 수익금이 포함됐다.
아이언소스의 공동 창립자인 토머 바 지브 CEO는 양사 통합 법인 '아이언소스'를 계속 해서 지휘하며 토마 브라보 어드밴티지 이사회 의장 및 토마 브라보 어드밴티지의 창립자이자 경영 파트너인 올랜도 브라보가 아이언소스 이사회에 정식 합류할 예정이다.
토머 바 지브 아이언소스 CEO는 "오늘은 글로벌 앱 및 게임 개발자들을 위한 선도적인 플랫폼인 아이언소스가 중요한 첫 걸음을 내딛었다"며 "우리 모두는 뉴욕 증권거래소에 진출해 기업과 앱 경제를 위한 제품 플랫폼의 비전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올랜도 브라보 토마 브라보 어드밴티지 의장은 "아이언소스는 규모 및 혁신적인 성장세와 강력한 감가상각 전 영업이익(EBITDA) 등 기업가치를 의미하는 모든 분야에서 창의적 혁신을 주도함은 물론 앱 경제에서 가장 폭넓게 활용되는 플랫폼 중 하나"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400억달러 규모의 시장에서 유능한 아이언소스 팀과 파트너십을 맺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언소스 경영진은 6월 29일 22시 30분 뉴욕 증권거래소에서 개장을 알리는 오프닝벨(Opening Bell)을 울릴 예정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