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 1천만 다운로드 돌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016년 서비스 시작 후 5년 만에 이룬 성과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왓챠가 누적 1천만 다운로드 건수를 돌파했다.

왓챠는 지난 1월말 기준으로 누적 앱 다운로드 수 1천만을 넘었다고 5일 발표했다.

 [사진=왓챠]
[사진=왓챠]

왓챠는 2016년 1월 처음 서비스를 시작한 뒤 빠른 성장을 거듭했다. 서비스 시작 후 1년여 만에 누적 앱 다운로드 1백만 건을 기록한 왓챠는 박찬욱 감독이 연출한 영국 드라마 '리틀 드러머 걸', HBO 인기 드라마 '체르노빌', '왕좌의 게임'을 독점 공개하며 2019년 11월 다운로드 5백만 건을 넘어섰다.

지난해 3월에는 독점 공개 콘텐츠 ‘왓챠 익스클루시브’를 론칭하고 처음 선보인 '이어즈&이어즈'의 흥행에 힘입어 6백만을 돌파한 데 이어 10개월 만에 1천만 건 돌파 기록을 달성했다. 

2016년 서비스 초기 5천 편에 불과했던 콘텐츠도 9만여 편 이상 서비스하는 등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도 힘써 왔다. 지난해에는 '해리 포터', '호빗' 등 대작을 연이어 공개해 큰 주목을 받았고, 올해 '징벌', '코요테' 외 다양한 독점 작품을 대거 공개할 예정이다. 

왓챠는 누적 앱 다운로드 1천만 건 돌파를 기념해 '1일 무료 이용권' 천만장 나눔 이벤트를 실시한다. 5일부터 7일까지 왓챠 이용권 등록 페이지에서 별도의 결제 정보 입력 없이 코드명 "감사합니다 천만에요 왓챠"를 적용하면 하루 동안 영화, 드라마, 예능, 다큐 등 9만여 편에 이르는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감상할 수 있다. 신규 가입자 및 현재 이용권을 구독하고 있지 않은 기존 가입자가 대상이다. 

박태훈 왓챠 대표는 "다양한 콘텐츠로 모두의 취향과 다름이 인정받게 하겠다는 왓챠의 비전에 공감해준 사용자들 덕분에 빠른 성장을 거듭할 수 있었다"며 "국내 대표 OTT를 넘어 전 세계 시장에서 사랑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왓챠, 1천만 다운로드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