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업체 큐브리드(대표 정병주)는 인사혁신처 사이버국가고시센터 국가고시종합관리시스템에 오픈소스 DBMS '큐브리드'를 공급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사이버국가고시센터는 5·7·9급, 외교관후보자 등 국가공무원의 채용 공고와 원서 접수 등이 이뤄지는 웹사이트다. 연도별 기출문제와 정답 등의 자료가 제공되며, 시험결과·합격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인사혁신처는 국가고시종합관리시스템을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의 G-클라우드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큐브리드로 교체했다. 큐브리드는 G-클라우드 표준 DBMS다.
큐브리드를 구축한 사이버국가고시센터는 지난달 20일부터 23일까지 9급 공개경쟁채용시험 원서 접수를 시행했다. 나흘간 총 20만 명 이상이 응시원서를 접수하는 등 단기간에 대량의 트래픽이 발생하는 상황에서 안정적으로 서비스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정병주 큐브리드 대표는 "사이버국가고시센터는 시험 접수기간, 시험결과 발표일 등 단기간에 많은 사용자들이 접속하는 특수성을 갖고 있어 접속 지연이 발생하지 않도록 운영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안정적 접속환경 운영을 고민하는 기관·기업에 유용한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