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로드, 병원 시장 공략 박차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엠오디와 병원솔루션 업무협약 '개인병상 TV MOD'상품 출시

[민혜정기자] 케이블 TV 방송사인 티브로드는 '개인병상 TV MOD (Medical on Demand,이하 MOD)' 렌탈 상품 출시를 위해 엠오디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발표했다.

MOD 시장은 작년 메르스 사태 이후 공동휴게실 이용 등으로 인한 병원 내 2차 감염 예방을 위한 솔루션으로 부상했다.

개인병상 TV MOD 렌탈 상품이 제공하는 주요 기능은 실시간 방송과 VOD, 인터넷 등의 방송통신서비스와 병원홍보채널, 개인의료정보, 간호사 콜벨, 외국인서비스 등 병원운영서비스로 구분된다.

이 서비스는 개인 병상별로 TV를 설치해 다인실에서 1인실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환자는 입·퇴원 정보, 진료일정, 진료 및 검사 결과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병원의 경우 MOD 채널을 통해 의료진 소개 및 인사말, 건강강좌중계, 자체홍보 등을 할 수 있으며, 특히 환자 개개인별 맞춤형 의료서비스 등을 병상에 딸린 TV를 통해 할 수 있다.

티브로드와 엠오디간에 맺어진 업무 협약을 통해 티브로드는 방송과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며, 엠오디에서는 TV MOD 솔루션을 제공한다.

정우용 티브로드 직할사업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권역 내 병원 시장을 확대해 나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에도 이러한 이종간 제휴모델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티브로드, 병원 시장 공략 박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