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국배기자] 글로벌 사이버 보안기업 시만텍은 기업용 PC 보안솔루션 '시만텍 엔드포인트 프로텍션(SEP)'이 IT 보안제품 평가기관 'AV-테스트'로부터 '2015 최우수 보호제품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발표했다.
독립 테스트 기관인 AV-테스트는 고도의 사이버 공격에 대한 보안 솔루션의 보호 역량을 평가한다. 테스트 대상 솔루션은 제품의 보호성능을 측정하기 위해 감염된 웹사이트와 이메일을 통해 1천개 이상의 실시간 제로데이(zero-day) 공격을 받게 된다.
시만텍에 따르면 SEP는 총 6번의 테스트에서 사실상 100%의 높은 보호 역량을 입증해 업계 평균 수준인 97~99%보다 뛰어난 성능으로 수상했다.
SEP는 머신러닝과 같은 지능형 탐지 및 차단 기술을 이용해 가능한 빠르게 보안위협을 차단하는 것이 강점이다.
소비자용 제품 '노턴 시큐리티' 역시 개인사용자 대상 최우수 보호제품에 선정됐다. 하나의 기업이 AV-테스트에서 기업과 개인 사용자 부문 모두에서 최우수 보호제품에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박희범 시만텍코리아 대표는 "지능형 차세대 엔드포인트 보호솔루션은 보다 진화한 머신러닝 기술을 채택해 실시간으로 비정상적인 행위를 차단하고 표적 공격을 중지시킨다"며 "특히 세계 최대 규모의 민간 보안위협 인텔리전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성능에 아무 영향없이 변종 악성코드와 제로데이 위협을 빠르게 차단한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