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혜정기자] 민족 최대 명절 설날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온 가족이 모이는 설날이지만 함께 시간을 보낼만한 거리가 많지 않다. 이럴 때 IT기기나 가전을 이용해 보는 건 어떨까. 다같이 영화도 보고 사진도 찍으며 기억에 남을 만한 설날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영화관이 집으로, 옵토마 홈시어터 프로젝터 'HT210'
옵토마의 'HT210'는 집 안을 영화관으로 만들 수 있는 프로젝터다.
이 프로젝터는 옵토마 최초로 영상의 화질을 전문적으로 개선시키는 '다비 비주얼 프레젠스(Darbee Visual Presence)'기술을 접목한 제품으로 비디오 이미지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컬러와 명암을 개선시켜주는 점이 특징이다.
또 스마트폰으로 디지털 TV와 모니터 등의 대형 디스플레이와 연결해 영상과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는 MHL(Mobile High-Definition Link) 케이블을 지원해 손쉽게 스마트폰의 영상을 HD급 수준으로 감상할 수 있다. 10와트(W)스피커를 내장해 별도의 오디오 시스템 없이 홈시어터의 실감 나는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가상세계가 눈 앞에, 브이알박스코리아 'VR 박스(BOX)2'
브이알박스코리아의 'VR BOX2'는 별도의 추가 장비를 구입할 필요 없이 스마트폰을 활용해 가상현실 체험이 가능한 기기다.
시력이 낮은 이용자를 위한 초점 조절 센서가 있어 시력 제약에 대한 불편을 덜 수 있으며, 안경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착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및 아이폰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한 블루투스 리모컨이 기본 구성으로 포함돼 있어 편리하게 제품을 조작할 수 있다.
◆스마트폰 사진 즉시 현상, 한국후지필름 '피킷핑크'
한국후지필름의 '피킷핑크'는 핑크 컬러가 돋보이는 포토프린터다.
와이파이나 근거리무선통신(NFC)을 활용해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을 출력할 수 있다.
최대 22가지의 필터 기능과 여러 사진을 합쳐 한 장에 담아주는 콜라주 기능, 템플릿 배경 설정 등의 다양한 기능이 제공되는 전용 앱을 있어 언제 어디서든지 사용할 수 있다.
용지와 잉크를 하나로 담긴 올인원 카트리지를 사용하며, 신용카드 사이즈의 크기로 제작되어 보관이 편리하다.
◆만능 밥솥, 쿠쿠전자 '클라시코'
쿠쿠전자의 '클라시코'는 밥 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는 밥솥이다.
또 스마트 휠의 조작부를 가볍게 돌려주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원터치 방식으로 요거트와 치즈 메뉴도 전용기기보다 더 짧은 시간에 만들 수 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