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미기자] 2000년대 초 패션 산업의 중심이었던 동대문은 지난 해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가 새롭게 문을 열면서 패션과 디자인의 관심이 많은 패션 피플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제 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이 지역은 DDP를 중심으로 롯데피트인, 두타, 밀리오레 등이 쇼핑의 메카로 자리잡으며 한 곳에서 디자인 관람과 쇼핑은 물론 다양한 문화 생활을 함께 즐길 수 있어 가족, 연인, 친구 등과 함께 즐기기에 제격이다.
◆디자인·패션 가미한 이국적 공간 눈길
동대문에 자리잡은 '에잇마일로드'는 디자인과 패션 트렌드를 반영한 곳으로 1970년대 미국 디트로이트의 거칠고 빈티지한 느낌을 모티브로 한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눈길을 끌고 있다.
DDP를 비롯한 동대문 전경을 바라 볼 수 있는 롯데피트인 7층에 자리잡아 탁 트인 외경을 감상하며 식사를 즐기고, 이국적인 공간에서 휴식과 여유를 만끽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캐주얼 뷔페인 에잇마일로드 매장 입구에 들어서면 왼편에는 샐러드 바와 라이브 디쉬, 핫 디쉬, 브레드&시리얼, 디저트 코너 등 메뉴 종류에 따라 구분해 고객이 원하는 음식을 선택 할 수 있는 뷔페 공간이 펼쳐진다.
오른편으로는 식사를 할 수 있는 테이블이 매장 깊숙이까지 마련돼 있으며, 디트로이트 컨셉에 맞게 정면으로 디트로이트로 향하는 도로 이정표를 설치하는 등 다양한 소품들을 비치해 보는 즐거움까지 더했다.
아모제푸드 마케팅실 관계자는 "뷔페 공간과 식사 공간을 구분해 일반적인 '뷔페'보다는 고객들이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듯 여유롭고 쾌적하게 머무를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며 "특히 빈티지한 느낌이 더해진 이국적인 매장 분위기로 여성은 물론 남성 고객들에게도 인기"라고 말했다.
◆최신 트렌드 반영한 메뉴로 인기
'에잇마일로드'는 동대문의 트렌디한 맛집답게 최근 외식업계를 강타하고 있는 허니 열풍과 다이어트 및 건강을 신경 쓰는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이곳의 가장 인기 있는 메뉴로는 바삭하게 튀겨낸 감자칩에 프랑스 고메버터와 꿀이 조화를 이룬 '수제 허니 버터칩'과 돼지고기 스테이크인 '포크 스테이크', '훈제연어' 등이 있다.
또 이곳에서는 '고르곤졸라 피자', '매콤 게살 피자', '토마토 스파게티', '크림 스파게티'도 만나볼 수 있으며, 이 외에도 별도 주문 시 합리적인 가격인 1만900원에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는 '$10 스테이크(텐불스테이크)'도 마련돼 있다.
샐러드 바 코너에는 농장에서 재배한 신선한 야채들과 드레싱, 컨디먼트 등으로 취향에 따라 먹을 수 있도록 했으며, '닭가슴살 샐러드', '단호박 무스 샐러드', '토마토 브로컬리 샐러드', '칠리 스파게티 샐러드' 등 샐러드 메뉴도 풍성하게 구성했다.
더불어 여유롭게 식사를 즐기고자 매장을 찾는 고객을 위한 '밀크 프렌치 토스트', '꼬마 츄러스', '와플' 등 디저트도 맛볼 수 있다.
에잇마일로드는 맛있는 음식으로 하루, 한 주의 피로를 풀고자 평일 저녁과 주말에 매장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주류 무제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에 무제한으로 마실 수 있었던 생맥주는 물론, 생맥주 위에 슬러시 형태의 거품을 올린 '아이스 생맥주'와 '탄산 막걸리'를 추가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아모제푸드 마케팅실 관계자는 "아모제푸드에서 운영하는 타 브랜드 매장처럼 엄선한 식자재로 최상의 맛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트렌드에 민감한 동대문에 위치한 만큼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새롭고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소 : 서울 중구 을지로6가 21-31 롯데피트인 7층(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11번 출구)▲문의 : 02) 6262-4747▲운영시간 : 런치 11:00 ~ 16:30 , 디너 17:00 ~ 22:00(브레이크타임 16:30~17:00)▲이용안내 : 주중 런치 13,900원, 주중 디너 및 주말 18,900원(VAT 포함)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