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미기자] 이국적인 음식점만큼 외국인들도 많은 서울 이태원은 놀이문화 트렌드를 이끌며 20~30대 젊은 층의 핫플레이스로 인식되는 곳이다.
특히 식사부터 디저트까지 세계 각국의 스타일을 한 지역에서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어 새로운 식문화를 즐기고 문화충전을 하기에 손색이 없다.
MPK그룹은 지난 해 10월 이태원 해밀턴 호텔 옆에 마노핀 이태원점을 오픈했다. 이곳은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 콘셉트의 차세대 커피전문점으로, 커피와 영국 전통 방식으로 구워낸 머핀, 컵케이크 등으로 메뉴를 차별화 했으며 세련된 유럽풍 느낌으로 매장을 꾸몄다.
◆英 정통 잉글리시 머핀 등 다양한 메뉴로 외국인에게 인기
신선한 달걀과 우유, 맛있는 견과류와 과일 등 다양한 재료를 곁들여 구워내는 마노핀 이태원점의 머핀은 잉글리쉬 머핀군과 컵케이크군으로 나뉘며 종류가 다양하다.
특히 잉글리쉬 머핀군은 영국 정통 머핀으로, 이스트를 넣고 발효시킨 반죽을 둥글납작하게 만들어 구워 내 눈길을 끈다. 이 메뉴는 매장에서 직접 구워내며 꿀, 씨앗, 치즈 등 다양한 재료도 들어가 있어 외국인들이 한 끼 식사로 많이 찾고 있다.
담백한 잉글리쉬 머핀과는 달리 달콤함을 자랑하는 미국 스타일의 컵케이크도 설탕 대신 스위트펄을 넣어 당분을 90% 줄이고 달콤한 맛은 그대로 유지해 젊은 외국인들이 깔끔한 아메리카노와 함께 부담없이 즐긴다.
이곳은 담백한 영국식 머핀과 달콤한 미국식 컵케익을 골라 먹는 재미가 있어 국내 젊은 층뿐 아니라 이태원 거리를 누비는 외국인들에게도 친근한 매장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층 별로 색다르게 즐기는 유럽 빈티지 머핀 가게
마노핀 이태원점은 1층 테라스 구역이 마련돼 있으며, 2~3층은 고급스러운 유럽풍으로 꾸며져 마치 유럽에 온 듯 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또 머핀의 한 종류인 '컵케익의 유산지 주름'을 디자인 아이디어에 적용해 외부 파사드와 내부벽면을 디자인했다. 여유있는 카페 느낌을 기본으로 유럽 빈티지 머핀 가게의 느낌을 현대적으로 해석해 '프루시안 블루'와 '샌드 베이지'의 조합으로 고급스러우면서도 이국적인 분위기를 한층 높였다.
특히 저녁 6시 이후에는 3층을 주류를 판매하는 살롱으로 운영해 모히토, 마티니, 진 위주의 칵테일은 물론 병 맥주, 싱글몰트 위스키 및 간단한 사이드 메뉴를 판매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연말연시 파티가 많아지는 시즌 겨냥해 대관 서비스 제공
저녁 6시 이후엔 살롱으로도 운영되는 마노핀 이태원점 3층은 198㎡ 규모(80석)로 파티, 행사, 촬영 등으로 장소가 필요한 사람이면 누구라도 대관 신청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 역시 마노핀 이태원점에서만 제공되며, 대관 서비스는 음료 서비스를 포함한 기본 대관과 장소만 대여하는 공간 대관으로 구성됐다.
기본 대관료는 주간(오전 9시~오후 3시)은 VAT 별도 시간당 15만 원, 야간(오후 3시~새벽 2시)은 시간당 30만 원이다. 사용 최소 인원은 20명으로, 1인당 1만5천 원의 음료 제공료를 내면 칵테일 3잔씩이 제공된다. 주류 서비스가 포함되지 않는 공간 대관료는 주간 시간당 40만 원, 야간 시간당 50만 원이다.
기본 대관과 공간 대관 모두 매장 내 기본 음향시설이 사용 가능하며, 대관 시간은 기본 2시간이다. 일정문의와 대관 신청 후 사용이 확정되면 사용일 1주 전까지 대관료를 완납해야 한다. 대관 취소 수수료는 3일 전까지 대관료의 20%, 당일 취소 시 대관료의 50%다.
▲ 주소 :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동 112-5(해밀턴 호텔 뒷편)
▲ 문의 : 02-6237-2020, mkjin@mrpizza.co.kr
▲ 운영시간 : 오전 9시 ~ 다음날 오전 2시(금·토요일은 오전 6시까지, 연중무휴)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