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고효율 주택전용 태양광 모듈 '모노엑스'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크기·무게' 기존 대비 10% 감소…효율은 국내 최고 수준 달성

[양태훈기자] LG전자가 3일 태양광 모듈 신제품인 '2015년형 모노 엑스'를 이달 중 국내 시장에 출시, 태양전지 시장 공략을 강화하겠다고 발표했다.

모노 엑스는 단결정 웨이퍼 54셀을 사용, 기존 대비 크기와 무게를 줄이고도 주택전용 태양광 모듈 기준 국내 최고 효율을 달성한 것이 강점인 제품이다.

태양광 모듈 최적화 기술과 단결정 웨이퍼 기반의 고효율 셀 기술이 적용돼 크기와 무게는 기존 대비 약 10% 줄었으며, 250와트(W) 출력 모듈 기준 효율도 국내 최고 수준인 16.89%를 달성했다.

주택전용 태양광 모듈 제품은 주변 구조물의 그림자에 의해 가려지면 발전 성능이 떨어질 수 있어 그림자가 생기지 않는 공간에 설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LG전자 측은 2015년형 모노 엑스의 모듈 높이를 160밀리미터(mm)로 줄여, 모듈 12개를 조합하는 주택용 태양광 설치 시 약 2제곱미터(㎡)의 설치 공간만을 차지해 그림자의 영향을 최소화했다.

LG전자 솔라BD 담당 이충호 전무는 "작고 가벼운 혁신제품으로 주택용 태양광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며 "세계에서 인정받은 최고의 기술력으로 태양광 산업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고효율 주택전용 태양광 모듈 '모노엑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