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미기자] 서울시 송파구 잠실동은 대한민국 최대 실내 테마파크인 롯데월드와 나들이하기 좋은 석촌호수,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백화점 등이 위치해 중고등학생은 물론 대학생, 직장인, 중장년층에게도 인기가 많은 곳이다.
또 제2롯데월드가 건설되고 있는 잠실 일대는 해외관광객들에게 편의시설과 부대시설이 잘 갖추어진 곳으로 입소문이 퍼져 한국에 오면 가봐야 하는 장소로 거듭나고 있는 핫 플레이스다.
◆'클라우드' 생맥주,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어
롯데주류는 잠실 지역의 방문객들을 위해 이곳에 생맥주를 마실 수 있는 전문 펍 '클라우드 비어스테이션(Kloud Beer Station)'을 지난 7월 4일 오픈했다. 이곳은 '클라우드' 생맥주를 비롯해 여러 가지 주류와 안주를 즐길 수 있어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호텔월드 지하1층에 위치한 이곳은 500평 규모로, 롯데주류가 출시한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의 전문 펍으로 유명하다. 이곳은 유럽 정통의 깊고 풍부한 맛을 구현한 클라우드 맥주와 잘 어울리는 다양한 독일식 안주를 갖추고 있다.
'클라우드 비어스테이션' 입구에는 100% 발효원액 그대로를 담아 만드는 '클라우드'의 특징을 고객에게 시각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맥주의 주 원료인 보리를 이용해 입구에 보리밭을 꾸며놨다. 또 내부 역시 유럽 정통 맥주의 맛을 구현한 클라우드의 콘셉트에 맞게 고풍스러우면서도 모던한 유럽풍 스타일로 인테리어했다.
이곳 홀 중심에는 양조장을 연상케하는 비어 바(Beer Bar)를 구비했으며, 추후 이곳을 통해 하우스맥주도 선보일 방침이다. 또 매장 벽면에는 유럽의 맥주 역사를 담은 사진과 시대별 특징을 띈 맥주잔을 전시해 맥주를 마시며 유럽 정통의 맥주를 눈과 입으로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특히 이곳은 오리지널 그래비티 공법으로 만들어 100% 맥주 발효원액에 물을 추가로 타지 않고 제조된 '클라우드'를 생맥주로 즐길 수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많은 이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클라우드 생맥주는 깊은 첫 맛부터 끝맛까지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데다가 입 안 가득 전해지는 구름처럼 부드럽고 풍부한 거품이 100% 리얼 맥주의 진가를 느끼게 한다.
또 클라우드 생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20여 가지의 다양한 안주도 이곳의 자랑거리다. 특히 독일식 양배추 절임과 함께 먹는 독일식 돼지족발요리인 '학센(Schweinshaxe)'과 독일식 소시지와 감자튀김인 '커리부어스트(Currywurst)', 허브시즈닝 후 통째로 오븐에 구운 담백한 치킨에 야채를 곁들인 '로스트 치킨(Roast Chicken)'은 이곳의 별미다.
이 외에도 클라우드 비어스테이션은 클라우드 425cc 생맥주는 물론 클라우드 병맥주, 아사히 맥주, 위스키, 와인도 갖추고 있어 취향에 맞게 주류를 선택할 수 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클라우드 비어스테이션은 클라우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맛있는 국내 맥주가 있음을 알리고자 하는 공간"이라며 "향후 클라우드를 통해 국내 맥주 맛이 밍밍하다는 편견을 버리고 '우리나라 맥주도 맛있다'라는 인식을 확대시키는데 주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240 롯데월드호텔 지하1층
▲문의 : 02-2143-1034
▲운영시간 : 오후 5시 ~ 다음날 오전 2시 / 연중무휴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