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과학의 달 맞아 다양한 과학행사 마련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족과학축제', '페임랩코리아' 등 개최 계획

[백나영기자]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는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해 일반 국민이 함께 느끼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과학기술문화 행사를 마련했다고 1일 발표했다.

미래부는 청소년의 과학기술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킬 수 있도록 서울·대전·과천 국립과학관, 지방자치단체, 시·도 교육청 등과 연계해 과학공연, 과학창의력 경진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한다.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온 가족이 과학을 체험하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과학체험 한마당인 '가족과학축제'를 진행한다. 아울러 4월 한달간 지역청소년과 사회적 배려 계층을 대상으로 '생활과학교실'을 전국적으로 496회 집중 운영한다.

특히 과학기술 주제에 대한 생각·경험 등을 대중에게 전달하는 페임랩 국제대회 참가를 위한 국내 대표를 선발하는 '페임랩 코리아 2014'가 국내 최초로 개최된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등 연구기관에서는 첨단 과학기술을 전시, 발표, 체험 등을 통해 청소년에게 과학기술의 중요성을 재인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기상청은 청계천 광교갤러리, 광화문 광장 등에서 기상기후 사진전 입상작 및 역대 입상작, 기상캐스터 사인회와 홍보영상 등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로 47회를 맞이하는 과학의 날 기념식은 오는 21일 열린다. 기념식에서는 우리나라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한 과학기술진흥 유공자에 대한 정부포상 수여식이 진행된다.

/백나영기자 100na@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래부, 과학의 달 맞아 다양한 과학행사 마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