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광화문 광장서 '가족과학축제'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1일, 다양한 과학 체험과 전시 기회 제공

[백나영기자]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강혜련)은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해 온 가족이 과학을 체험하고, 상상력과 창의성을 키우는 '2013 가족과학축제'를 광화문 광장에서 21일 오전 11시부터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사이언스 상상광장', '사이언스 체험마당', '사이언스 이브닝'이라는 세 가지 주제로 총 90여개의 부스를 운영하고 다양한 과학‧창의 체험과 전시‧공연을 제공할 예정이다.

다문화가정 등 사회적 배려계층 학생들을 초청한 개막식에서는 미래창조과학부 이상목 제1차관, 국회 민병주 의원, 국립중앙과학관 박항식 관장, 국립과천과학관 최은철 관장 등 과학기술문화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여 격려할 예정이다.

광화문 광장 주변 '사이언스 상상광장'에서는 가족들이 함께 생활 속 과학‧수학 체험부스가 운영되며, 과학융합아이디어 포스터전, 밤하늘 사진전이 열린다. 현직 과학교사들은 과학인형극, 과학레크레이션, 과학송 등으로 구성된 과학 마당놀이 공연을 펼친다.

세종로에 마련될 '사이언스 체험마당'은 상상력과 창의력을 높이는 과학‧공학‧예술 융합체험프로그램, 대학생 교육기부단 과학나눔프로그램과 전국 초‧중‧고 과학동아리에서 운영하는 대표 과학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는 '사이언스이브닝'(16:30~19:00)을 개최해 직장인, 성인층을 대상으로 메러디스 빅토리호 스토리와 부력의 과학원리를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백나영기자 100na@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래부, 광화문 광장서 '가족과학축제'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