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랜드로버 최고급 SUV…1억1천680만원부터

[정기수기자] 랜드로버 코리아가 18일 서울 반포 세빛둥둥섬에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출시 행사를 열고, 본격 판매에 들어갔다.

이날 선보인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랜드로버 전 모델 중 가장 빠른 속도와 민첩한 주행 성능, 즉각적인 응답성을 자랑하는 최고급 프리미엄 스포츠 SUV다.

올 뉴 레인지로버는 주행성능을 높이기 위해 초경량 알루미늄 기술의 100% 알루미늄 모노코크 차체를 채택, 기존 모델 대비 420kg을 줄이고 차체 강성은 39% 높였다.

3.0ℓ SDV6 터보디젤 엔진을 장착해 최고 출력 292마력, 최대 토크 61.2kg·m의 동력성능을 발휘한다. 제로백(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 하는 시간)은 7.2초다.

레인지로버 라인업 중 유일하게 드라이브 셀렉터가 아닌 스틱 형태의 커맨드 쉬프트 2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으며, 낮게 설정된 8개의 기어비는 0.02초 내 변속이 가능하다.

일반도로에서의 주행성능을 높이기 위해 적용된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시스템은 서스펜션과 차체의 움직임을 초당 500회, 스티어링 휠의 위치를 초당 100회씩 측정해 준다.

거친 노면에서는 오프로드 설정시 시속 50km 이하에서 최대 지상고를 평소보다 65mm 높일 수 있다. 도강 깊이는 700mm에서 850mm로 높아졌다.

기존 모델과 비교해 전장은 62mm 더 길어졌지만, 앞뒤 오버행은 짧게 설계하고 전폭은 55mm를 넓혔다. 휠베이스가 178mm가 길어졌고 뒷좌석의 무릎 공간도 24mm 늘어나 실내공간이 여유롭다.

내달 판매를 시작하며 이번에 국내에 출시된 모델은 기본형인 HSE를 비롯해 HSE 다이내믹, 오토바이오그래피 다이내믹 등 3가지다. 판매 가격은 각각 1억1천680만원, 1억2천650만원, 1억3천690만원이다.

데이비드 맥킨타이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는 "기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SUV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 온 모델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역시 기대 이상의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며 "디젤엔진을 시작으로 내년 하이브리드 모델까지 점차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홍보대사로 임명된 영화배우 정우성이 직접 차량을 운전하고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