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뉴 레인지로버, 美 신차 중 만족도 1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정기수기자] 랜드로버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올 뉴 레인지로버'가 미국에서 올해 최고의 신차에 선정됐다.

랜드로버는 '올 뉴 레인지로버'가 최근 제이디파워가 실시한 '2013년 자동차 상품성 및 디자인 만족도 조사'에서 모든 대상 차량 중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올 뉴 레인지로버는 '총점'과 '대형 프리미엄 CUV 부문'에서 동시에 1위에 올랐다. 레인지로버의 전체 1위 등극은 총 18회를 맞은 만족도 조사에서 SUV로는 처음이다.

이밖에 레인지로버는 대형 프리미엄 CUV 부문에서 지난 2010년과 2011년에 이어 3번째 1위를 수상했으며, 랜드로버는 브랜드별 순위에서 전년보다 2계단 상승해 종합 4위에 올랐다.

이번 조사는 올해 2~5월 신차 구매자 중 3개월이 지난 총 8만3천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차량의 성능과 완성도, 디자인 및 설계에 대한 만족도를 종합해 점수로 환산해 평가한다.

올해는 엔진 및 변속기, 핸들링, 승차감, 외관 디자인 등 총 8가지 항목에 대한 조사 중에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새로운 기술 및 옵션에 대한 세부 항목을 추가했다.

올해 2월 국내에 출시된 올 뉴 레인지로버는 세계 최초로 100% 알루미늄 모노코크 차체를 채택한 플래그십 럭셔리 SUV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올 뉴 레인지로버, 美 신차 중 만족도 1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