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모바일게임, 구글 스토어 전부문 석권 '기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다함께퐁퐁퐁, 다함께차차차, 리버스 등 인기

[허준기자] CJ E&M 넷마블이 18일 모바일게임 3종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순위 전 부문 1위를 석권하는 대기록을 작성했다.

넷마블은 신규인기무료앱, 인기무료앱에 이어 최근 출시한 '다함께 퐁퐁퐁'을 최고매출앱, '다함께 차차차'를 인기유료앱, 신규인기유료앱에 액션어드벤처 '리버스'를 각각 1위에 올려놨다.

한 회사의 게임들이 인기무료∙신규인기무료∙최고매출∙인기유료∙신규인기유료 등 구글플레이 5개 카테고리 모두에서 정상에 동시 등극한 것은 넷마블이 처음이다.

넷마블 백영훈 본부장은 "미니게임 다함께 퐁퐁퐁이 오늘 오전 인기무료∙신규인기무료 등 2개 카테고리에서 동시 1위에 오르면서 이 같은 대기록을 이뤄냈다"고 말했다.

넷마블이 지난 13일 출시한 다함께 퐁퐁퐁은 출시당일 '카카오 게임하기' 인기 1위에 올랐고 출시 5일만에 구글플레이 신규인기무료∙인기무료 등 2개 카테고리에서 동시1위에 오르는 등 가파른 인기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1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국민 게임' 다함께 차차차는 '로보카폴리'의 로보카 3종 추가, 개그콘서트 캐릭터 업데이트 등 매주 꾸준한 업데이트로 출시 두달이 되가는 현 시점에서도 최고매출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잃어버린 기억의 조각을 맞춰가는 액션어드벤처 리버스는 이용자가 직접 맵을 반전시킬 수 있는 등 신선하고 독특한 소재로 최근 다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넷마블은 지난 8일부터 이 게임의 특별할인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넷마블 백영훈 본부장은 "하루에도 몇 개씩 신작이 쏟아지는 치열한 스마트폰 게임 시장에서 앞으로도 한 회사의 작품이 구글마켓의 5개 카테고리에서 동시 1위에 오르는 것은 쉽지 않을 것"이라며 "이 인기세를 그대로 이어 향후 올 해 넷마블은 최고의 모바일 퍼블리셔로 확고히 자리매김 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넷마블은 모바일게임 시장에 대한 투자를 더욱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자체 개발작 20종을 포함해 70종 이상의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넷마블 모바일게임, 구글 스토어 전부문 석권 '기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