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시리즈 로그인 계정 하나로 통합된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허브' 서비스 등 단일계정 추진 중…"삼성 외 계정도 된다"

[강현주기자] 삼성전자가 자사 스마트폰 및 태블릿PC 제품인 '갤럭시' 시리즈 내 기본 탑재 서비스들을 이용하기 위한 로그인 계정을 하나로 통합할 것으로 보인다.

24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회사는 '허브' 서비스 등 갤럭시 시리즈에 기본 내장된 프로그램에 로그인하기 위한 사용자 계정을 단일화 하는 것을 추진 중이다.

그동안 갤럭시 시리즈에서 제공되던 삼성전자의 SNS 및 콘텐츠 이용 창구인 소셜허브, 리더스허브, 게임허브, 뮤직허브, 러닝허브 등 각각의 허브 서비스들을 이용하기 위해선 따로따로 로그인을 해야했다. 계정이 통합되면 이 서비스들을 하나의 ID로 한번만 로그인하면 모두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애플의 아이폰 및 아이패드의 경우 이미 통합 계정으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돼 있다. 하나의 ID로 한번 로그인하면 앱스토어, 아이튠스, 게임센터 등에 모두 적용돼 일일이 로그인할 필요가 없다. 애플 계정을 이용해도 되고 사용자의 개인 메일 주소를 사용해도 된다.

삼성전자 역시 갤럭시 시리즈에 적용할 통합ID는 삼성계정(@samsung.com)에 국한하지 않고 사용자가 원하는 이메일 주소를 쓸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각각의 프로그램마다 따로따로 로그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개선하기 위해 계정통합을 검토하고 있다"며 "삼성 계정이 아니라도 가능하도록 할 방침이며 구체적 일정은 미정"이라고 밝혔다.

/강현주기자 jjo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갤럭시 시리즈 로그인 계정 하나로 통합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