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포매티카, SAP 시큐리티 포럼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SAP 보안 관련 현안과 미래 과제들에 대한 솔루션 제시

[구윤희기자] 한국인포매티카(대표 최승철)와 에이티앤에스그룹, 씨엘에이파트너스는 8일 압구정동에서 'SAP 보안의 모든 것(All about SAP Security)'라는 주제로 'SAP 시큐리티 포럼'을 개최했다.

한국인포매티카는 최근 데이터 보안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어 보안 현안과 과제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기 위해 SAP 시스템 담당자 및 IT 보안 담당자를 대상으로 포럼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씨엘에이파트너스는 데이터베이스 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책임 추적을 가능하게 하는 '데이터시큐어' 솔루션을, 에이티앤에스그룹에서는 내부 통제 및 통합 모니터링 기능을 포함한 컴플라이언스 자동화 솔루션을 소개했다.

한국인포매티카는 SAP 환경에서 개발과 테스트를 진행할 때 민감한 데이터나 기밀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는 데이터 마스킹 솔루션에 대한 발제를 맡았다. 데이터 마스킹은 권한이 없는 사용자가 개인정보를 조회할 때 데이터 일부를 '*'로 변경하는 기법이다.

최승철 한국인포매티카 사장은 "이번 포럼은 최근 화두로 등장한 보안 문제에 대한 중요성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였다"면서 "암호화, 컴플라이언스 및 데이터 마스킹 등을 통해 고객사 상황에 맞는 대처 방안을 찾길 바란다"고 전했다.

/구윤희기자 yuni@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인포매티카, SAP 시큐리티 포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