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위치 추적]
|
애플이 잔칫날 구설수에 휘말렸네요. 아이폰이 이용자들의 위치를 비밀리에 추적해 왔다는 주장이 제기된 때문입니다.
이 소식은 가디언을 비롯한 모든 매체들이 일제히 중요하게 취급하고 있습니다. 구글도 비슷한 논란에 휘말린 적 있는 데. 애플이 이 위기를 어떻게 헤쳐나갈지 궁금하네요.
[애플 실적]
또 다시 놀라운 성적표를 내놨습니다. 확실히 애플이 참 대단한 회사인 것 같습니다. 분기 순익이 95%나 증가했네요.
'판타스틱 애플'의 일등 공신은 역시 아이폰입니다. 매킨토시 역시 큰 역할을 했네요. 반면 아이패드는 예상을 밑도는 부진한 실적을 보였습니다.
애플 실적 소식이 오늘 외신들의 톱 이슈입니다. 위에서 요약해 드린 내용들이 보도 골자이구요.
반면 로이터통신은 아이폰5가 올 9월쯤 출시될 것 같다는 소식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블룸버그는 애플이 일본에 부품 조달을 의존하고 있어서 위기를 겪을 수도 있다는 내용을 보도하고 있습니다.
[태블릿& 스마트폰]
|
인텔이 올해 중 안드로이드 태블릿용 칩을 내놓을 것이란 소식을 와이어드가 전해주고 있네요. 뉴스팩트는 T모바일이 페이스북 채팅을 할 수 있는 공짜 VoIP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소식입니다.
[소셜미디어]
|
오바마 대통령이 페이스북 본사를 방문했네요. 매셔블이 사진 기사로 멋지게 처리했습니다.
리드라이트웹은 소셜 비즈니스 종사자들이 꼭 읽어야 할 아티클 3종을 소개해주고 있네요.
반면 기가옴은 뉴스.미와 트로브 같은 개인 맞춤형 소셜 뉴스 사이트 소식을 보도하고 있습니다. 트로브는 워싱턴포스트의 소셜 기반 뉴스 사이트입니다. 이런 서비스들이 니콜라스 네그로폰테가 이야기했던 "The Daily Me" 즉 나만을 위한 신문을 앞당겨줄 것 같다는 뉴스입니다.
[구글]
|
기가옴은 구글 클라우드에는 앱과 방대한 데이터 문제가 핵심일 것이란 뉴스를 보도했습니다. 인포메이션위크는 구글이 기업용 맵핑 서비스를 위한 어스 빌더란 것을 선보였다는 소식을 전해주고 있네요.
[디지털 기기]
|
노키아가 디지털 카메라 사업인 플립을 접기로 했다는 소식은 며칠 전에 전해드린 것 같습니다. 삼성이 그 틈새를 파고 들려한다는 소식입니다. EE타임스가 보도했네요.
[로봇]
|
로봇 관련 소식 둘 전해드립니다.
첫번째 소식은 로봇이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에서 시구를 했다는 소식입니다. 메이저리그에 관심있는 분들은 필라델피아 필리스 팀을 잘 아시겠죠? 한 때 박찬호 선수도 몸담았던 곳입니다. 로이 할라데이를 비롯한 '판타스틱 4'로 구성된 선발진은 역대 최강이란 평가를 받고 있는 팀입니다.
필라델피아 홈 경기에서 펜실베이니아대학(흔히 유펜이라고 하죠? 아이비리그 소속의 명문 대학입니다.) 연구팀이 개발한 로봇이 시구를 했다는 소식입니다. 이쯤 되면 필라델피아 선발진은 로봇까지 ㅤㅍㅗㅎ마해서 '판타스틱 5'가 되나요? 엔가젯이 친절하게 동영상을 첨부해줬네요.
또 하나는 로봇이 일본 후쿠시마 원전 현장을 탐사한 내용입니다. 이 소식은 컴퓨터월드가 전해주고 있네요.
/아이뉴스24 글로벌리서치센터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