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재벌 뉴스코퍼레이션이 3억6천만 달러에 교육사업 전문업체인 와이어리스 제너레이션을 인수했다.
뉴스코프는 이번 인수로 5천억 달러에 이르는 교육시장에 진출할 수 있게 됐다.
와이어리스 제너레이션은 교사 학습지도를 지원하는 정보서비스 업체로, 미국에서 20만명 이상의 교사들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뉴스코프는 와이어리스 제너레이션을 통해 공교육 혁신을 불러 일으키겠다는 전략이다.
미국 교육정보서비스 시장이 블루오션으로 주막을 받고 있다. e-러닝 분야 성장과 함께 재교육이 필요한 교사를 대상으로 한 서비스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미국 교육정보서비스 시장은 올해 5천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와이어리스 제너레이션은 미국에서만 20만명 이상을 회원으로 확보하고 있으며, 유럽 등 영어권에 관련 서비스를 확대, 보급하고 있다.
급변하는 교육환경과 방대한 정보로 인해 교사들의 재교육이 절실한 상황이다. 업무 관련 재교육(교재 발굴, 행정 경험 전수, 최신 정보 습득 등)은 온라인 교육이 가장 적합하다. 장소와 시간적 구애를 적게 받으며 습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뉴스코프는 이런 시장 변화를 인식하고 교사 대상 온라인 정보교육서비스에 적극 진출하기로 한 것이다. 국내도 미국처럼 향후 교사 대상 전문 온라인정보서비스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 교사들도 재교육을 받아야 하지만 전문 서비스업체가 거의 없어 이를 적절히 해소하지 못하고 있다. 국내 온라인 교육시장은 학생이나 일반 직장인을 대상으로 입시 또는 어학교육 위주로 전개되고 있다.
이런 제약으로 시장 성장성은 매우 낮은 수준이다. 다만, 교사나 의사 등 지속적인 전문 정보 습득이 필요한 직업군을 대상으로 고급정보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고부가가치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애플 아이튠스U 플랫폼을 활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