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대표 지식재산(IP)인 '나 혼자만 레벨업(나혼렙)'을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시즌2 '나 혼자만 레벨업 : 어라이즈 프롬 더 섀도'가 전 세계 주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OTT) 서비스에서 상위권을 기록하며 흥행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나혼렙'은 인류 최약체였던 주인공 성진우가 지구를 구할 최강의 헌터로 거듭나는 이야기로, 서사적 박진감과 웅장함 그리고 이를 한층 빛나게 하는 작화가 작품의 완성도를 끌어올리며 전 세계 만화 팬을 사로잡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원작 웹소설과 웹툰의 전 세계적 인기에 힘입어 제작된 애니메이션과 게임도 연이어 성공을 거뒀다. 지난 5일 공개된 애니메이션 시즌2는 일본 아마존프라임 TV쇼 부문 시청 1위를 기록했다. OTT 내 콘텐츠 시청 순위 집계 사이트인 플릭스페트롤에 따르면 지난 1월 8일부터 13일까지 홍콩과 일본 등 넷플릭스 11개국에서 주간 상위(TOP) 10을 기록하는 등 흥행하고 있다.
북미 최대 애니메이션 플랫폼인 크런치롤에서도 공개 하루가 채 지나기 전에 첫 번째 에피소드에 40만회 이상의 '좋아요'가 눌린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지난해 1월 공개와 동시에 넷플릭스 10개국 상위 10, 크런치롤 1위를 기록했던 애니메이션 시즌1보다 초반부에 뜨거운 열기가 엿보인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측은 "IP의 지속적인 확장과 흥행으로 원작 웹소설과 웹툰의 인기 역시 유지되고 있다"며 "현재 연재 중인 '나 혼자만 레벨업 : 라그나로크' 웹소설과 웹툰도 월별 열람자, 거래액 모두에서 상위권을 지키고 있어 앞으로 시너지도 기대되는 상황"이라고 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애니메이션 공개와 흥행을 기념해 오는 2월 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서 본편 웹툰을 읽은 이용자를 대상으로 '나혼렙' 카카오톡 이모티콘, 배달의민족 3만원 상품권 교환권, 1000원 캐시 뽑기권 등 다양한 상품을 지급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