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카카오의 인공지능(AI) 사업을 추진하는 카카오브레인이 AI 인재 양성 프로그램 '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 지원자 모집을 시작한다.
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는 카카오브레인이 2021년부터 시행한 취업 연계형 AI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올해 키워드는 몰입, 성장, 노마드다.
모바일 앱·웹 프론트엔드·서비스 백엔드 개발 등 3개 분야를 경험할 2기 30여 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자료 구조·알고리즘·네트워크 등 컴퓨터 과학 기초 지식 이해 및 활용 가능자, 총 경력 2년 미만의 기졸업자 또는 졸업 예정인 학·석·박사(전공 무관), AI 분야에서 경험을 쌓고 싶은 현업자(분야 무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접수는 오는 5월 7일까지다. 서류 접수 후 코딩 테스트 및 면접 등 과정을 거쳐 6월 중 최종 참가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합격자는 약 2개월 간 카카오브레인 직원과 함께 AI 활용 기회를 탐색하고 언어 모델 기반 서비스 및 제품 개발에도 참여하게 된다.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 중 하나인 애자일 방법론으로 서비스를 개발 및 출시하는 경험도 할 수 있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카카오브레인 정규직 채용 기회가 주어진다.
김일두 카카오브레인 대표는 "스스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는 과정에 참여하고 AI 기술 개발 현장을 가까이에서 경험하는 등 AI 개발자로서 큰 성장을 할 수 있는 기회"라며 "AI 기술에 관심이 있거나 AI 개발자를 꿈꾸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밝혔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