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신한 탑픽스랩' 서비스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리서치센터 모델 포트폴리오 활용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신한투자증권 리서치센터의 리서치 역량과 랩운용부의 운용 역량을 결합시킨 '신한 탑픽스랩' 서비스를 오는 14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이 신한투자증권 리서치센터의 리서치 역량과 랩운용부의 운용 역량을 결합시킨 '신한 탑픽스랩' 서비스를 14일 출시한다. [사진=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이 신한투자증권 리서치센터의 리서치 역량과 랩운용부의 운용 역량을 결합시킨 '신한 탑픽스랩' 서비스를 14일 출시한다. [사진=신한투자증권]

신한 탑픽스랩은 국내 주식에 투자하는 랩 서비스다. 신한투자증권 리서치센터에서 모델 포트폴리오를 도출하고 이를 기초로 랩운용부에서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리밸런싱을 실시한다.

이 랩 서비스는 신한투자증권 리서치센터가 공시한 국내 주식 모델 포트폴리오 중 25개 내외 종목을 선택해 각 종목을 동일 비중으로 보유하는 전략을 갖고 있다.

신한 탑픽스랩의 최소 가입 금액은 3천만원이며, 신한투자증권 각 지점과 모바일(신한 알파)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수수료는 후취 연 1.8%(일반형 기준) 발생한다.

손은주 신한투자증권 랩운용부장은 "작년 3월 리서치센터의 글로벌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운용하는 G2랩에 이어, 신한 탑픽스랩을 통해 신한투자증권의 우수한 분석 역량을 국내 주식시장으로 확대해 투자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업계 최고의 분석 노하우로 리서치 보고서를 통한 신한투자증권만의 랩서비스를 제공하고 투자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해당 랩 서비스는 고객 계좌별로 운용∙관리되는 투자일임계약으로, 투자자는 신한투자증권에서 해당 상품에 대한 충분할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다. 자산 가격과 환율 변동 등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0~100%)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위 서비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신한투자증권 홈페이지와 신한알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챗봇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한투자증권, '신한 탑픽스랩' 서비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