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2022 성과 인포그래픽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022년 플레이타임 전년 대비 1300% 이상 증가

2022 스토브인디 인포그래픽 [사진=스마일게이트]
2022 스토브인디 인포그래픽 [사진=스마일게이트]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스마일게이트스토브(대표 한영운)가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의 2022년의 성장 발자취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26일 공개했다.

올해 서비스 4년차에 접어든 스토브인디는 국내 게임사에서 운영하는 유일한 인디 게임 플랫폼으로, 게임 제작과 유통, 홍보와 마케팅 등을 지원한다.

스토브인디는 2022년 전년 대비 연간 출시작, 매출, 플레이 이용자, 플레이 타임 부문에서 모두 150% 이상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플레이 타임은 전년 대비 1천360% 증가했다.

스토브인디는 인디 게임 개발자들이 게임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심의를 받기 위한 행정 처리 과정 제반을 지원한다. 2022년 한 해 스토브인디가 심의를 지원한 게임은 총 268개이다. 스토브인디는 1년간 44개 이벤트와 직접 제작한 스토브 오리지널 굿즈 49종을 선보이며 마케팅을 뒷받침하기도 했다.

스토브인디는 쿠폰을 통해 창작자를 간접 지원하는 금액을 전년보다 4배 이상 늘렸다. 스토브인디가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진행해 연간 등록된 쿠폰은 총 560만 장으로, 이를 지류 쿠폰으로 만들어 일렬로 세우면 한반도 길이에 달하는 수준이다.

스토브인디는 해외 인기 인디 게임을 한글에도 집중했다. 233만자로 가장 번역량이 많은 타이틀인 텍스트 역할수행게임(RPG) '브란테 경의 삶과 고난'은 스토브인디의 인기 게임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이 외에도 스토브인디는 인포그래픽을 통해 '슬기로운 데모 생활', '펀딩팩' 등 2022년 확대한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과 '2022 부산인디커텍트 페스티벌(BIC)' 등 인디 페스티벌 지원 내용도 공개했다.

여승환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이사는 "2023년에도 더욱 성장하는 스토브인디로 거듭나며, 더 좋은 인디 게임을 선보이고, 더 많은 창작자 분들을 위한 지원을 확대해 나 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2022 성과 인포그래픽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