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서비스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글로벌 CPaaS 기업 보니지와 협력…사업모델 강화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KT(대표 구현모)는 클라우드에 기반을 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서비스(CPaaS)를 출시했다고 27일 발표했다.

민혜병 KT 엔터프라이즈 서비스DX본부장이 KT CPaaS 사업 전략 등에 대해 소개하는 모습. [사진=KT]
민혜병 KT 엔터프라이즈 서비스DX본부장이 KT CPaaS 사업 전략 등에 대해 소개하는 모습. [사진=KT]

CPaaS는 고객 커뮤니케이션 채널(음성통화·문자·녹취 등)을 클라우드 환경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모델이다.

KT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로 제공한다. 기업은 이를 활용해 포털사이트나 전용 애플리케이션(앱) 환경에 유연하게 적용하거나 업종별 솔루션과 결합시킬 수 있다.

KT가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통해 제공하는 API는 ▲단문문자서비스·장문문자서비스·멀티미디어문자서비스(MMS) 등 국내용 문자메시지 ▲글로벌 문자메시지 ▲2단계 인증메시지다. 카카오톡 비즈메시지, 앱푸시(App Push) 채널도 내년 1월 중 API로 제공할 예정이다.

글로벌 CPaaS 기업 보니지(Vonage)와 협력을 맺고 국내 기업 글로벌 발신메시지(A2P) 서비스를 제공한다. 양사는 미래의 커뮤니케이션 요구사항들을 충족하는 데 필요한 유연한 기술 및 고부가 API 개발을 위한 역량 협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민혜병 KT 엔터프라이즈 서비스DX본부장은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활용하면 기업이 고객과 소통하는 방법을 더욱 유연하게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DX 서비스를 계속 발굴하고 전문 기업과의 협력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서비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