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콘] 사극액션부터 로맨스까지…넷플릭스, 12월 첫째주 신작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한산 리덕스·채털리 부인의 연인·얼어죽을 연애따위·구미호뎐 등

매일같이 쏟아지는 콘텐츠 소식. 영화부터 드라마, 다큐멘터리, 게임, 심지어 정부 홍보 영상까지 콘텐츠라면 장르를 가리지 않고 소개합니다. 주말에 만나는 위클리콘! 지금 시작합니다. [편집자주]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가 신작 라인업을 공개했다.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한 사극 액션과 영화감독의 일대기를 그린 다큐멘터리, 판타지 로맨스 등 다양한 장르 콘텐츠가 12월 첫째 주 신작 라인업에 포함됐다.

넷플릭스는 지난 2일 한산: 용의 출현 완결본인 '한산 리덕스'와 영화감독 로버트 다우니 시니어의 생애를 담은 '로버트 다우니 "시니어"', 로맨스 영화 '채털리 부인의 연인', 현실 생존 로맨스 '얼어죽을 연애따위'를 론칭했다. 3일에는 판타지 액션 로맨스 '구미호뎐'을 추가 공개했다.

한산 리덕스(Hansan Redux) [사진=넷플릭스]
한산 리덕스(Hansan Redux) [사진=넷플릭스]

우선, 한산 리덕스는 726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한산: 용의 출현' 완결본이다. 1592년 임진왜란 초기 해전을 앞둔 이순신 장군의 못다 한 이야기를 다룬다. 이순신 장군을 비롯한 주요 인물들의 서사와 한산해전 시퀀스 등 21분 15초 분량을 추가, 확장된 스토리를 선사한다.

배우 박해일과 변요한, 안성기, 손현주, 김성규, 김성균, 김향기, 옥택연, 공명, 박지환, 조재윤 등이 출연한다. 1천761만 관객을 동원해 역대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른 명량 김한민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이순신 장군이 이뤄낸 승리의 감동을 선사할 계획이다. 한산 리덕스는 넷플릭스에서 시청 가능하다.

로버트 다우니 "시니어" [사진=넷플릭스]
로버트 다우니 "시니어" [사진=넷플릭스]

로버트 다우니 "시니어"는 시대를 앞서간 영화감독 로버트 다우니 시니어의 생애와 커리어를 기록한 다큐멘터리다. 아이언맨과 어벤져스, 셜록 홈즈 시리즈로 이름을 알린 배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그는 배우이기 전에 영화계 거장 로버트 다우니 시니어 감독의 아들이기도 하다.

로버트 다우니 "시니어"는 로버트 다우니 시니어의 예술에서 시작해 아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의 관계에 대한 초상을 담아냈다.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영화 '짐과 앤디'와 'FYRE: 꿈의 축제에서 악몽의 사기극으로' 감독 크리스 스미스가 연출했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제작했다.

채털리 부인의 연인(Lady Chatterley's Lover) [사진=넷플릭스]
채털리 부인의 연인(Lady Chatterley's Lover) [사진=넷플릭스]

'채털리 부인의 연인'은 귀족 채털리 부인이 남편의 영지에서 일하는 사냥터지기 멜러스와 사랑에 빠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배우 에마 코린과 잭 오코넬이 호흡을 맞춘다. 발매 당시 파격적인 스토리로 논란이 되었던 동명의 소설이 원작이다.

코니는 클리퍼드 채털리 경과 결혼으로 채털리 부인이라는 칭호를 얻는다. 그러나 클리퍼드가 1차 세계대전 부상으로 다리를 쓸 수 없게 된다. 결혼은 그녀를 속박하는 굴레로 변한다. 어느 날 채털리 가문의 영지에서 사냥터를 관리하는 멜러스를 만나게 되고 그에게 매료된다는 스토리다.

얼어죽을 연애따위(Love is for Suckers) [사진=넷플릭스]
얼어죽을 연애따위(Love is for Suckers) [사진=넷플릭스]

얼어죽을 연애따위는 아랫집 윗집에서 동고동락하는 여름과 재훈이 뜻하지 않게 연애 리얼리티쇼 PD와 출연자로 만나게 되며 벌어지는 현실 생존 로맨스다. 예능국 PD인 여름은 메인으로 담당한 프로그램이 저조한 시청률로 조기 폐지되고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서브 연출을 맡는다.

사생활 논란으로 하차한 출연자를 대신해 절친 재훈이 투입되며 20년 지기 우정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한다. 드라마 뷰티 인사이드, 루카 : 더 비기닝 등에 출연한 배우 이다희가 연애 예능 PD 역할로 변신했다. 혼술남녀를 연출한 최규식 PD와 김솔지 작가가 연애담을 사실감 있게 풀어낸다.

구미호뎐(Tale of the Nine Tailed) [사진=넷플릭스]
구미호뎐(Tale of the Nine Tailed) [사진=넷플릭스]

구미호뎐은 도시에 정착한 구미호와 그를 쫓는 프로듀서 간 판타지 액션 로맨스다. 9살 소녀 지아는 여우고개에서 의문의 교통사고로 부모를 잃고 홀로 남겨진다. 부모 실종이 사람이 아닌 존재와 관련 있다고 믿는 지아는 미스터리를 추적하는 PD가 된다.

시간이 흘러 구미호 이연과 재회한다. 구미호뎐은 남자 구미호라는 신선한 설정과 장승 할아범, 어둑시니, 이무기 등 전통 설화 속 요괴들이 평범한 모습으로 우리 주위에 살고 있다는 독특한 세계관으로 설정됐다. 배우 이동욱이 간(肝)보다 '간지'를 중시하는 남자 구미호로 변신한다. 구미호뎐은 넷플릭스에서 시청 가능하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클리콘] 사극액션부터 로맨스까지…넷플릭스, 12월 첫째주 신작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