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스마일게이트스토브(대표 한영운)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에서 인디게임 창작자를 지원하는 '펀딩팩' 프로그램을 론칭했다고 25일 발표했다.
펀딩팩 프로그램은 인디 게임 개발사의 펀딩 진행부터 론칭까지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펀딩팩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개발사는 크라우드 펀딩 성공 금액의 50%, 최대 1천만원까지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개발 비용 지원뿐 아니라, 심의, 창작, 홍보 지원도 포함돼 게임 출시를 위한 모든 지원을 총망라하고 있다.
이와 같은 행정적, 금전적 지원 외에도 정부지원 사업 안내와 게임 개발, 산업 전망, 사업 전략, 후속 펀딩 노하우 등 게임의 흥행을 위한 조언 등 전반적인 멘토링도 받을 수 있다.
여승환 스마일게이트스토브 이사는 "스토브인디의 펀딩팩 프로그램은 인디 게임 개발사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지원을 포함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점차 지원 항목을 다양화 할 예정"이라며 "펀딩팩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게임들이 출시돼 더욱 많은 소비자를 만나고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니 많은 인디 게임 창작자 분들의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펀딩팩 참여가 확정된 게임은 비주얼 노벨 '억새밭 사잇길로'와 덱빌딩 RPG '샴블즈'다. 억새밭 사잇길로는 크라우드펀딩을 마치고 2023년 론칭 준비를 앞두고 있으며 샴블즈는 현재 크라우드펀딩 진행을 앞두고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