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반부패경영시스템 'ISO37001' 사후인증심사 통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적극적인 윤리경영 실천 팔 걷어붙여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네이버가 반부패경영시스템(ISO37001)의 사후인증심사를 통과했다고 22일 발표했다.

ISO 37001은 조직 내 부패 관련 시스템의 수립, 실행, 유지, 개선과 관련해 ISO(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부패방지 시스템(Anti-Bribery Management System)의 국제적 표준규격이다. 네이버는 ISO의 인증을 수행하는 글로벌 대표 인증기관 중 하나인 '로이드'에서 심사를 완료했다.

[사진=네이버]
[사진=네이버]

네이버는 보다 적극적인 윤리경영 실천을 위해 기존 '뇌물수수(Bribery)'에 한정돼 있는 ISO 37001의 범위를 '부패(Corruption)'까지 확장해 적용하고 있다. 네이버는 준법경영체계 확립을 위한 회사의 다양한 노력들 역시 향후 외부 인증을 통해 객관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네이버 관계자는 "개별 부서 담당자들은 업무 중 발생할 수 있는 부패 리스크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탐색·관리하고, 컴플라이언스 조직에서는 전사적인 부패방지 운영·관리 업무를 수행해 별도 내부감사팀에서는 이를 점검하는 '3차 방어선 모델'을 적용할 것"이라며 "부패 리스크에 대한 대응 체계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반부패경영시스템 'ISO37001' 사후인증심사 통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