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SK텔레콤 ‘A. (에이닷)’ 서비스를 애플 iOS에서도 쓸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고객과 함께 키워 나가는 성장형 AI서비스인 ‘에이닷(A.)’의 애플 iOS 오픈 베타 버전을 22일 앱스토어에 공개했다고 발표했다.
에이닷 앱을 설치한 아이폰 고객들은 나만의 개성을 반영한 캐릭터를 만들고 꾸밀 수 있으며, AI 캐릭터와의 음성 대화(또는 텍스트)를 통해 자유롭게 대화하고 궁금한 정보를 물어볼 수 있다.
T아이디 로그인을 통해 로그인하고 서비스 연동이 필요한 T월드, T멤버십, TMAP, FLO, 웨이브 등의 계정 연동 동의를 통해 에이닷 앱 안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시적 프로모션으로 아이폰 고객들에게도 ‘플로 위드 에이닷(FLO with A.)’ 이용권이 제공돼 매월 90곡의 음악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웨이브 위드 에이닷 라이트(wavve with A. Lite)’ 이용권을 통해 방송, 영화, 해외 시리즈 등 선별된 콘텐츠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 고객들에 대한 에이닷 서비스 이용 데이터 무료 제공 혜택 또한 아이폰 이용 고객들에게도 출시 프로모션으로 적용된다.
SKT는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등 전체 스마트폰 고객들이 에이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을 축하하는 의미로, 오는 7월 4일부터 2주간 요일별 색다른 컨셉으로 총 7만명에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A. 럭키 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원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에이닷 앱을 다운받고, 에이닷에서 “행운을 부탁해” 라고 말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5월 16일 안드로이드 버전의 에이닷 오픈 베타 서비스를 공개한 이래 한 달여 간의 이용 실적을 분석한 결과, 고객과 에이닷 간 200만건 이상의 대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현아 SKT A. 추진단 1st 팀당당은 “에이닷은 일상의 디지털 메이트로서 고객분들께 편리하고 즐거운 모바일 생활을 도울 수 있도록 계획한 서비스”라며, “이제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전체 스마트폰 이용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된 만큼 고객들의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더욱 가치 있는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