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 낮 발생한 오류에…쿠팡이츠 "100% 보상하겠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6일부터 주문금액 기준 정산금액 100% 보상 예정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쿠팡이츠가 지난 일요일 발생한 시스템 '먹통' 사태에 대해 정산금액 100%를 보상한다.

쿠팡이츠는 지난 24일 오후 12시경부터 약 3시간 동안 발생한 시스템 오류와 관련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해당 주문금액 기준 정산금액 100%를 보상하기로 결정했다고 25일 점주들에게 공지했다.

[사진=쿠팡이츠]
[사진=쿠팡이츠]

쿠팡이츠는 25일 "4월 24일 오후 12시경 일시적으로 발생한 쿠팡이츠 서비스의 오류로 인해 일부 주문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못했다"며 "이로 인해 불편을 겪으신 사장님께 보상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보상 대상은 시스템 오류 시간 동안 주문을 수락했으나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못한 가게, 취소된 주문 건이 있는 가게, 오류로 인해 주문을 수락하지 못해 취소된 주문 건이 있는 가게 등이다.

쿠팡이츠 측은 조리 여부와 상관없이 해당 주문이 정상적으로 배달됐을 때 가게 점주가 받을 수 있는 정산금액 100%를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오는 26일부터 순차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앞서 지난 24일 오후 12시부터 3시까지 쿠팡이츠 앱에서 서버 오류가 발생해 배달 주문이 중단됐다. 이로 인해 이용자들은 1시간 넘게 음식 배달을 받지 못했다. 자영업자들도 주문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등 피해를 겪었고, 배달기사들도 큰 혼란을 빚었다. 가장 주문이 몰리는 점심시간에 발생한 오류라 피해가 컸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휴일 낮 발생한 오류에…쿠팡이츠 "100% 보상하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