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탁원, 탄소배출 절감을 위한 임직원 걸음기부형 ESG 그린캠페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착한 기부 이어지길 희망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KSD나눔재단이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배출 절감을 위한 공익사업으로 지난 18일부터 4주간 걸음기부형 그린캠페인(명칭 : 우리 함께 걸어봄)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예탁결제원 임직원은 대중교통 이용 등 일상 속 노력을 통해 5천만보 이상 걸음을 기부한다. 이에 KSD나눔재단은 취약계층에 친환경 기부물품을 후원하는 선순환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KSD나눔재단이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배출 절감을 위한 공익사업으로 지난 18일부터 4주간 걸음기부형 그린캠페인(명칭 : 우리 함께 걸어봄)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사진=예탁원]
KSD나눔재단이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배출 절감을 위한 공익사업으로 지난 18일부터 4주간 걸음기부형 그린캠페인(명칭 : 우리 함께 걸어봄)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사진=예탁원]

예탁원 관계자는 “KSD나눔재단은 사회복지법인(밀알복지재단)과 협업을 통해 국내 ESG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생활용품 4천만원 상당을 구입한다”며 “이는 저소득 취약계층 400명을 대상으로 나눔키트를 제작,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KSD나눔재단은 그린캠페인을 통해서 임직원들에게 ▲일주일에 하루 ‘걷기 좋은 날’ 지정하기 ▲자동차 대신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 ‘걷기’를 통해 실천 가능한 탄소배출 저감 활동을 소개한다.

또한 예탁원은 일상 속에서 엘리베이터보다 계단 이용하기 등 걷기 활동을 독려함으로써 ESG 실천에 대한 임직원 간의 인식을 공유하고 탄소중립 실현에 동참하고자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명호 한국예탁결제원 KSD나눔재단 이사장은 “캠페인을 계기로 일상 속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한 우리의 노력이 지구 환경 보존과 어려운 이웃을 돕는 착한 기부활동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예탁원, 탄소배출 절감을 위한 임직원 걸음기부형 ESG 그린캠페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