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랩스, 신사옥 이전…'디지털 플랫폼 기업' 도약 본격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024년 기업 가치 1조원 달성 목표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지능형 사물인터넷(AIoT) 디지털 플랫폼 기업 HDC랩스가 신사옥 이전을 마무리하고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HDC랩스는 서울 서초동에 위치한 'HDC랩스타워'로 사옥을 이전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영역 간의 시너지를 도모하며 협력사와의 접근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HDC랩스가 6일 HDC랩스타워로 사옥을 이전하고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사진=HDC]
HDC랩스가 6일 HDC랩스타워로 사옥을 이전하고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사진=HDC]

HDC랩스는 비전선포식에서 ▲디지털기반 미래가치 고부가산업 추진 ▲사업 연계 및 확장성 강화 ▲그룹의 디지털전환 선도를 사업방향으로 제시했다.

지속적인 기업 가치 성장을 위해 미래성장발굴을 통한 공격적인 M&A와 시너지 사업 강화를 모색하고, 공간디지털화 및 상품고도화를 통한 핵심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특화사업 육성으로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여 2024년까지 '기업가치 1조 달성'이라는 목표를 제시했다.

HDC랩스타워는 포스트 코로나와 디지털 혁신 등 시대의 변화에 따른 업무공간 혁신을 추진한다. HDC랩스의 AIoT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인테리어 적용으로 스마트 조명, IoT 센서, 전동 블라인드 등 다양한 IoT 제품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HDC랩스는 작년부터 직원 호칭을 매니저로 통일하여 수평적 커뮤니케이션으로 업무 효율을 높였으며, 자율좌석제를 도입하여 자리에 따른 팀 구분이 없어짐에 따라 협업을 활발히 하고 의사결정 속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성은 HDC랩스 대표는 "신사옥 이전은 사업부 간의 장벽을 허물고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한 시작이다"며 "보유역량 융합으로 사업 연결성을 강화하고 신사업 육성을 통해 기업가치를 향상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이영웅 기자(her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HDC랩스, 신사옥 이전…'디지털 플랫폼 기업' 도약 본격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