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21] NHN, BTB관 참가…클라우드·플랫폼 등 출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게임 운영 전반에 필요한 클라우드 서비스 한 번에 소개

NHN의 지스타 2021 BTB관 부스. [사진=NHN]
NHN의 지스타 2021 BTB관 부스. [사진=NHN]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NHN(대표 정우진)이 17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1 BTB관에 참가한다.

NHN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외 글로벌 게임사 및 기업 고객들에게 게임 사업 운영 전반에 필요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출품 서비스로는 ▲NHN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 ▲두레이로 구성된다.

NHN 클라우드는 NHN의 게임 서비스에 오랜 기간 동안 적용해왔던 클라우드 노하우를 기반으로 게임 산업에 특화된 다양한 PaaS 상품 제공이 가능하다. 현재 NHN 클라우드 고객사는 3천400여개로 높은 비용 효율성과 안정적인 클라우드 인프라 환경을 찾는 고객사들이 매월 25개 이상 증가하고 있다.

게임플랫폼은 게임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클라우드 상품을 제공하고 주력 상품인 '게임베이스' 외에 실시간 서버 통합관리 시스템인 '게임앤빌'과 게임 채팅 서비스인 '게임톡' 상품도 새롭게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두레이는 협업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한곳에 모은 올인원 협업 솔루션으로, 메일, 메신저, 프로젝트, 화상회의 등을 통합한 협업 도구 두레이와 전자결재 및 근태관리 등을 지원하는 그룹웨어, 인사와 재무 서비스를 제공하는 'ERP(전사 자원 관리 프로그램)'로 구성돼 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스타 2021] NHN, BTB관 참가…클라우드·플랫폼 등 출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