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100% 고객 만족 달성을 위한 '고객 만족 품질 캠페인'에 나선다.
르노삼성차는 출범 초기부터 삼아왔던 '품질과는 절대 타협하지 않는다'는 회사의 좌우명을 대내외에 다시 공표하고, 제품과 서비스 모든 부문에서 최고의 고객 만족을 선사했던 기존 품질 명성 회복을 위해 고객 만족 품질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첫 단계로 사내 캠페인부터 시행해 갈 방침이다. 10월 중 임직원들의 자발적 품질 인식 개선을 위한 품질 슬로건 공모, 품질 설문 조사를 실시하고, 고객 중심의 품질 커뮤니케이션 강화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국내 자동차 시장의 제품 품질 수준을 한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는 1세대 SM5를 뛰어 넘는 품질 관리 지표를 적용할 방침이다.
국내 최고 수준의 서비스 품질도 고객들이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르노삼성차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이번 고객 만족 품질 캠페인 시행 이전부터 제품 및 고객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
지난 5일 선보인 2022년형 SM6의 경우 고객들의 개선 요구 사항들을 적극 반영해 지난해 출시했던 부분변경 모델에 고객 안전 및 편의 사양을 추가로 업그레이드한 모델이다.
이러한 제품 품질 개선 노력으로 현재 SM6는 과거 SM5와 비교 시에도 27% 향상된 품질 지표를 선보이고 있다.
XM3도 우수한 품질 지표로 유럽과 국내 시장에서 모두 좋은 반응을 얻고 있고, QM6는 지난해 대비 29% 개선된 초기 품질을 보이고 있다.
백주형 르노삼성차 품질본부장은 "르노삼성자동차는 1세대 SM5로 대표되는 최고 품질의 제품들로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으나, 최근 일부 제품들의 출시 초기 품질 문제가 야기되며 내수판매 부진을 겪기도 했다"고 밝혔다.
이어 "르노삼성차는 이에 대해 부족했던 것에 대한 철저한 분석 및 대책과 함께 앞으로 고객 불만의 문제를 보다 본질적으로 정확히 파악해 그에 맞는 신속한 대책을 마련했다"며 "신차개발, 양산품질, 서비스품질 각 단계 별 고객 만족 품질 캠페인 진행을 통해 기존의 품질 명성을 뛰어넘는 회사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