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百, 가을학기 문화센터 '아트 강좌' 개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갤러리아 광교·대전 문화센터 '아트 바젤' 소개 강의

[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최근 백화점에서 미술 작품이 하나의 콘텐츠로 자리잡으면서 문화센터 프로그램에도 미술품 컬렉팅 문화와 경매 등을 다룬 강좌가 강화되고 있다.

아트프로젝트 '사이사이' 전시 전경. [사진=갤러리아백화점]
아트프로젝트 '사이사이' 전시 전경. [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31일까지 가을학기 백화점 문화센터 프로그램 접수를 진행하는 가운데 관련 프로그램들을 대거 개설했다고 4일 밝혔다.

광교와 대전 문화센터에서는 '이안아트컨설팅'과 함께 올해 9월에 열리는 세계 최대 아트페어 '아트 바젤'의 개요 및 역사와 주요 작품 등을 소개하는 강의를 개설했다.

최근 국내 기업 일가를 통해 대한민국 역사상 최대 규모로 기증된 컬렉션의 미술사적 가치와 중요성을 다뤄보는 강연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이외에도 ▲명화와 함께하는 매직 토크 콘서트 ▲크리스티 홍콩 수석 경매사가 알려주는 미술 시장 강의가 광교 문화센터에서, ▲아트 컬렉팅 재태크 ▲한국 미술품 컬렉션 이야기 등의 프로그램이 대전 타임월드 문화센터에서 고객을 맞이한다.

미술 주제 외에 이색 프로그램으로는 대전 타임월드에서 초등학교 3~6학년생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카이스트 연구진 및 학부생들과 함께하는 과학 체험과 멘토링 클래스를 선보인다. 광교 문화센터에서는 나만의 취향을 반영한 컬렉팅과 리셀 등에 중점을 둔 인테리어 및 플라워 클래스 등이 준비됐다.

한편 갤러리아에서 현재 진행하고 있는 아트 프로젝트 '사이사이' 전시의 메인 작가 권철화씨는 오는 17일 광교 문화센터에서 강연을 진행한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고객들이 백화점에서 그림을 감상 및 구매할 수 있는 콘텐츠와 경험이 많아지면서 이와 관련된 문화센터 강의 개설에 대한 고객 요청 또한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신지훈 기자(gamja@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갤러리아百, 가을학기 문화센터 '아트 강좌' 개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