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SUV용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국내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포르쉐, BMW, 아우디 등에 공급되는 모델

[아이뉴스24 황금빛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6일 초고성능 SUV용 타이어 신제품 '벤투스 S1 에보3 SUV'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벤투스 S1 에보3 SUV는 포르쉐, BMW, 아우디 등 독일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의 주력 SUV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되는 모델이다.

벤투스 S1 에보 SUV 시리즈의 최신 모델로 최상의 핸들링과 접지력은 물론 정숙성과 승차감, 젖은 노면 제동력 등을 고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바깥쪽 그루브(Groove, 타이어 표면의 굵은 홈)를 톱니가 맞물린 듯한 인터락킹 구조로 디자인해 빗길 수막현상을 예방하고 젖은 노면에서의 접지력을 향상했다. 또한 타이어 안쪽과 바깥쪽의 패턴 간격을 달리한 인 아웃 듀얼 피치 디자인으로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력은 높이고 소음은 최소화했다.

[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트레드(Tread, 타이어의 접촉면)에는 신소재인 고순도 합성실리카 컴파운드를 적용해 마일리지를 향상했고 민첩한 핸들링을 제공하도록 숄더부 폭을 넓히는 동시에 강성까지 강화했다.

사이드월(Side Wall, 타이어의 옆면)에는 하이 퍼포먼스 타이어가 주로 채택하는 레이온 카카스(타이어 골격)를 적용해 강성을 강화하고 격자형 패턴을 적용해 냉각 효율과 블록 강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주행 중 타이어의 변형을 최소화하고 뛰어난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을 제공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포르쉐 마칸과 카이엔, 메르세데스-벤츠의 프리미엄 SUV GLC를 비롯해 2016년 메르세데스-벤츠 GLC 쿠페와 아우디 Q7·SQ7, 2018년 BMW 3세대 뉴 X3·X4, 2019년 아우디 더 뉴 Q8·SQ8 TDI 등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해오며 SUV 포트폴리오 확장을 통해 글로벌 SUV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황금빛 기자 gold@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타이어, SUV용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국내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