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신한은행은 시니어 고객들이 다양하고 편리한 모바일뱅킹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사용설명서’를 동영상으로 제작, 배포한다고 5일 밝혔다.
최근 한국정보화진흥원 조사에 따르면 60대 이상의 모바일뱅킹 이용률은 5.5%에 그치는 등 고령층의 디지털금융 소외가 심각한 상황이다.
신한은행은 시니어 고객들이 디지털 금융문화에 쉽게 접근하고 적응하도록 돕기 위해 모바일 사용설명서를 만들었다. 모바일 사용설명서는 총 3편으로 구성되며 현재 1, 2편을 제작 배포했다. 향후 3편을 제작할 계획이다.
1편은 ‘모바일 뱅킹 SOL 설치편’으로 동영상 시청만으로 SOL을 설치하고 회원 가입하는 방법까지 쉽게 알려준다. 모바일 뱅킹을 처음 접하는 시니어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제작했다. 2편은 모바일뱅킹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송금방법을 소개하고, 3편은 큰 글씨체로 화면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 등을 담는다.
제작된 동영상은 신한은행 유튜브 채널과 미래설계포유 웹 서비스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령화와 디지털 금융환경에 맞춰 다양한 금융·비금융 컨텐츠를 제공해 시니어 고객의 디지털금융 소외를 막고 모든 고객이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