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매일유업 셀렉스가 단백질이 부족하기 쉬운 성인들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분말 개별 포장한 건강기능식품 '매일 코어 프로틴 스틱'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매일 코어 프로틴 스틱'은 지난해 11월 매일유업에서 캔 형태로 선보인 '매일 코어 프로틴'을 소비자들이 더욱 간편히 섭취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개발 과정에 전문가가 참여해 영양 성분배합을 공동으로 진행했고, 유청단백질을 포함한 3대 핵심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 칼슘, 비타민D 등 주요 영양성분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매일 코어 프로틴 스틱'은 2포 기준으로 하루 권장섭취량에 해당하는 우유 4컵 분량의 동식물성 단백질 18g을 섭취할 수 있고,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는 필수아미노산 '류신'도 2천mg 섭취할 수 있다. 또 튼튼한 뼈, 근육 및 신경 기능유지를 위한 칼슘과 마그네슘, 뼈의 형성과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D 등 9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더했다.
또 우유의 진하고 고소한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유당을 우유 대비 10% 수준으로 줄여 평소 우유를 잘 마시지 못하거나 단백질 섭취 시 속이 불편했던 사람도 편하게 마실 수 있도록 제작됐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우리 몸 20%를 구성하는 단백질은 한꺼번에 많이 먹는다고 해서 우리 몸에 축적되지 않는다. 쌓이지 않고 분해 배출되기 때문에 매일 꼬박꼬박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건강한 근육을 지키기 위해서는 근력운동과 함께 먹기 간편하고 부담 없는 제품을 가까이에 두고 꾸준히 매일매일 섭취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