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외국인 고객 템플스테이 실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한국 전통문화 체험 기회 제공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KEB하나은행은 지난 8일부터 1박2일간 충청북도 단양군 소재 구인사에서 외국인 손님을 대상으로 한국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인 ‘템플스테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지난 2011년 한국불교문화사업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매년 전국 123개 사찰 중 한 곳을 선정해 1박2일 일정으로 산사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다.

하나은행은 외국인 고객을 초청해 템플스테이 행사를 실시했다.[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외국인 고객을 초청해 템플스테이 행사를 실시했다.[사진=하나은행]

템플스테이는 KEB하나은행만의 특화된 외국인 고객 초청행사 중 하나로 한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써 매년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전국 영업점과 공식 영문 SNS채널을 통해 신청받은 10여개국 25명의 외국인 고객들은 천태종 불교의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쉬는 구인사에서 템플스테이를 통해 한국의 불교문화를 체험했다. ▲예불 ▲묵주 만들기 ▲명상 ▲다도 등을 통해 자기 치유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가한 한 외국인 고객은 “아름다운 자연에서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한국에서의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KEB하나은행 외환마케팅부 관계자는 “외국인 고객들에게 한국의 전통문화와 자연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며 “외국인 고객 대상의 다양하고 특화된 행사를 통해 한국 문화 전파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KEB하나은행은 매년 템플스테이와 DMZ투어 등 외국인 고객 초청행사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나은행, 외국인 고객 템플스테이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