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장유미, 윤지혜기자] ◆동원F&B, '저스트' 론칭
동원F&B가 자연의 맛을 담은 원물 간식 브랜드 '저스트(JUST)'를 론칭했다.
'저스트'는 최소한의 가공으로 자연 재료 본연의 맛과 영양을 살려 만든 자연 원물 간식 브랜드다. 브랜드명 '저스트'는 자연 재료만을 활용해 만든 간식이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저스트'는 야채칩 2종(양파칩, 당근칩), 코코넛칩 2종(오리지널, 카라멜), 건과일 2종(무화과, 살구) 등 총 6종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양파칩 25g 2천980원, 당근칩 30g 2천980원, 코코넛칩 오리지널 40g 1천980원, 코코넛칩 카라멜맛 40g 1천980원, 무화과 170g 5천980원 살구 142g 5천980원이다.
◆한국야쿠르트,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발효유 2종 출시
한국야쿠르트가 타깃에 맞춰 영양 성분을 세분화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발효유 '비타플러스', '키즈플러스' 등 2종을 다음달 2일 새롭게 선보인다.
'비타플러스'는 성인 여성을 대상으로 출시했다. 여성 건강에 필요한 비타민D₃, 엽산의 1일 권장량에 더해 철분까지 넣었다. '키즈플러스'는 성장기 어린이에 좋은 칼슘, 비타민D₃ 뿐만 아니라 아연 및 초유단백분말을 함유했다. 또 치아를 위한 특허 유산균 'HY9012'를 제품화 해 어린이 치아 건강까지 생각했다.
이들 제품에는 공통적으로 한국야쿠르트 중앙연구소에서 개발한 면역 특허 유산균 'HY7712'가 들어가 있다. 두 제품의 용량은 100ml로 동일하다.
◆구스아일랜드, 비어 에듀케이션 본격 운영
'구스아일랜드'가 매달 넷째 주 토요일에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에서 '구스아일랜드 비어 에듀케이션'을 본격 운영한다.
이 행사에서는 맥주의 주원료인 홉과 몰트의 향과 촉감을 직접 경험하고, 브루어와 함께하는 구스아일랜드 브루어리 투어를 통해 가열, 여과, 냉각 등 맥주 양조의 전 공정을 쉽고 생생하게 관람할 수 있다.
비어 에듀케이션은 매회 오후 3시 30분부터 4시 45분까지 약 75분간 진행되며, 회당 15명으로 참여인원이 제한돼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티켓은 인당 3만원으로 소셜액티비티 플랫폼인 '프립(Frip)'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카페베네, '월드베스트 인생케이크' 첫 선
카페베네가 세계 각국의 유명 프리미엄 케이크로 구성된 베이커리 메뉴를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베이커리 메뉴는 '월드베스트 인생케이크'를 콘셉트로,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세계 각국의 대표적인 쉬폰 케이크 4종과 래피스 레짓, 바나나 케이크 등 총 6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미국 CNN이 '월드베스트 케이크'로 선정한 판단 케이크, 래피스 레짓, 티라미수 등이 포함돼 눈길을 끈다.
가격은 '벨벳 크림 판단 쉬폰 케이크', '벨벳 크림 티라미수 쉬폰 케이크', '벨벳 크림 바닐라 쉬폰 케이크'가 5천500원이며, '벨벳 크림 딸기 티라미수 쉬폰 케이크'가 5천800원이다. '레피스 레짓 케이크', '리치 바나나 케이크'는 각각 3천200원, 3천500원이다.
◆세화피앤씨 '모레모', 이란 화장품시장 진출
코스닥기업 세화피앤씨의 화장품 브랜드 '모레모'가 이란식약국으로부터 주력제품 8종에 대한 화장품 인허가를 취득하고 이란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이에 따라 세화피앤씨는 아랍에미리트(UAE)·이라크·요르단·오만·레바논·튀니지·바레인·이란 등 중동지역 8개국에 모레모 화장품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세화는 4월초 초도물량을 선적해 이르면 내달부터 이란에 모레모를 공식 론칭할 전망이다. 이란 화장품 시장은 매년 10% 이상 급성장하고 있는 중동지역 2위 시장으로, 2015년 기준 헤어용품이 24%, 기초화장품이 12%를 차지하고 있다. 최근 2030 여성층의 화장품 소비가 급증하고 있으며 K뷰티에 대한 호감도도 높은 편이라는 설명이다.
세화피앤씨는 이란 현지 파트너를 통해 유통채널을 확대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 단기간에 중동지역 한류화장품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롯데닷컴·디에프디인터내셔날 손잡고 '슈스토리' 육성
롯데닷컴은 디에프디인터내셔날과 '업무제휴 협약(JBP)'을 체결했다. JBP란 상품개발 단계부터 유통회사와 제조회사가 함께 소비자를 분석하고 정보를 공유해 고객에게 최적의 상품과 쇼핑환경을 제공하는 기업간 파트너십을 뜻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온라인 단독 브랜드인 '슈스토리'를 운영하며 시즌별 최대 30가지 종류의 단독상품을 롯데닷컴에 선보이기로 했다. 아울러 롯데닷컴은 슈스토리 브랜드에 최적화된 마케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단독 상품 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엘리트학생복, 교복업계 최초 '쿨맥스 셔츠' 출시
형지엘리트의 교복 브랜드 엘리트는 업계 최초로 인비스타 쿨맥스 원단을 적용한 '쿨맥스 셔츠'를 선보였다. 인비스타 쿨맥스 원단은 흡한속건 기능의 대표 소재로, 몸에서 발생하는 땀과 수분을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해 최적의 체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외에도 이중 쿨패치로 처리한 더블메쉬를 겨드랑이와 등 부분에 적용해 땀 흡수력과 통기성을 강화했다. 미어짐 없이 튼튼하고 가벼운 사방스트레치 기능의 쿨스판 소재를 치마와 바지에 적용해 활동성도 높였다.
출시를 기념해 4월 15일까지 공식 SNS에서 '엘리트 마니 좋니? 10002 좋아' 더블 이벤트가 진행된다. 당첨 결과를 즉시 확인할 수 있는 룰렛 이벤트를 통해 총 1만2명에게 치킨 교환권, CU 모바일 상품권, 세븐틴 및 우주소녀 싸인 굿즈 등을 선물한다. 원하는 선물을 댓글로 남기면 아이패드, 소니 헤드폰, 교복상품권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연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