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장유미, 윤지혜기자] ◆스타벅스, 디카페인 400만잔 판매 돌파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디카페인 음료를 출시한 지 5개월 만에 400만잔을 판매했다. 스타벅스는 고객 감사 의미를 담아 19일부터 25일까지 스타벅스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디카페인 음료 구매 시 별 하나를 추가로 증정하는 '디카페인 음료 보너스 스타'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해 8월 전국의 스타벅스 매장에서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음료를 일제히 출시한 후 현재까지 5개월간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본 결과, 가장 많이 판매된 디카페인 음료는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로 나타났다. 이어 디카페인 카페 라떼, 디카페인 스타벅스 돌체 라떼, 디카페인 카라멜 마키아또 순으로 조사됐다.
상권을 기준으로는 주택생활권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학원가와 쇼핑‧백화점‧몰 상권 순으로 높은 판매율을 보였으며, 연령대별로는 전 연령대에서 고른 구매 비율을 보였다.
◆크리스탈 제이드, 세컨드 브랜드 '베이미엔' 론칭
크리스탈 제이드가 19일 현대 킨텍스점에 세컨드 브랜드 '베이미엔(BEI MIAN)' 1호점을 오픈한다.
'베이미엔'은 크리스탈 제이드가 추구하고 있는 정통 현지의 맛을 유지하면서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베이미엔은 '북쪽의 면'이라는 브랜드명에 걸맞게 중국 북방지역 누들의 특성을 살린 다채로운 면 요리를 앞세울 예정이다.
이곳에서는 단단미엔(딴딴면), 우육미엔(우육탕면) 등 친숙한 면 요리뿐만 아니라 얼얼한 매운맛의 마라 소스를 함께 곁들인 마라탕면과 싱가포르 레시피를 구현한 딤섬, 식재료의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볶음 요리 등을 편안하고 캐주얼한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다.
◆오뚜기, 컵 간편식 2종 출시
오뚜기가 닭강정과 탕수육을 컵에 담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컵 간편식 2종을 출시했다.
오뚜기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컵 간편식 2종은 최고의 인기 간식인 닭강정과 탕수육을 전자레인지 조리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매콤 컵 닭강정'은 치킨과 맥주를 즐기는 치맥 트렌드에 맞춰 안주 또는 간식으로 닭강정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찹쌀 컵 탕수육'은 남녀노소 좋아하는 중화요리인 탕수육을 1인분으로 간편하게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을 수 있어 편리하다.
오뚜기 '매콤 컵 닭강정'은 국내산 통 닭가슴살을 바삭하게 튀겨 매콤, 달콤한 소스에 버무려 더욱 맛있는 제품이며, '찹쌀 컵 탕수육'은 국내산 돼지고기를 엄선해 바삭하게 튀겨낸 후 새콤, 달콤 탕수육 소스를 듬뿍 더한 제품으로 현재까지 시장에 출시된 컵 탕수육 제품은 오뚜기가 유일하다.
◆올리브영, 인천공항 T1·2 매장 오픈…업계 최초
올리브영은 지난 2008년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T1)에 업계 최초로 입점한 데 이어 18일 오픈하는 제2여객터미널(T2)에도 신규 매장을 연다.
376㎡ 규모의 T2 매장은 전문 식당가와 환전소 등이 모여 있는 지하 1층에 자리 잡았다. 공항의 특수성을 고려해 여행에 특화된 제품을 구비한 '트래블 존'과 K-뷰티를 이끌고 있는 국내 중소기업 인기 제품을 모아놓은 '머스트 해브 아이템 존'을 선보인다.
구매금액별로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18일부터 소진시까지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식물나라 핸드크림을, 3만원과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각각 식물나라 클렌징 스틱과 이브로쉐 수분크림을 증정한다.
◆GS홈쇼핑, '행복한나눔' 문래점 오픈
GS홈쇼핑이 후원하고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이 함께 운영하는 '행복한나눔 문래점'이 문을 열었다. 행복한나눔은 기아대책에서 운영하는 나눔가게로, 기업과 개인으로부터 기증받은 물품을 매장과 바자회에서 판매하고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기부한다.
GS홈쇼핑은 이번 매장에 1억6천만원과 겨울 의류·선글라스·운동화 등 물품 6천여점을 후원했다. 향후 주무관청과 협의를 통해 소외계층 여성들의 자립을 위한 일자리를 만들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GS홈쇼핑과 기아대책은 2010년부터 매년 두 차례씩 GS홈쇼핑 문래동 사옥 앞에서 지역 주민을 위한 나눔바자회를 진행했다. 누적 판매금액은 4억원에 달하며, 수익금은 국내 및 해외 구호 사업에 사용됐다.
◆키엘, 男 헤어케어 '그루밍 솔루션즈' 라인 출시
키엘은 남성 헤어케어를 위한 '그루밍 솔루션즈' 라인을 출시한다. 이번 컬렉션은 '2-in-1 샴푸', '스타일링 젤', '스타일링 클레이', '너리싱 비어드 오일' 총 4종으로 구성됐다. 모두 세다우드·샌달우드·유칼립투스 오일을 함유했다. 시간이 지날수록 우디 잔향을 느낄 수 있다.
2-in-1 샴푸는 세정과 트리트먼트가 동시에 가능한 제품으로, 모발·두피 케어까지 간편하게 해결해준다. 스타일링 클레이는 스타일링이 지속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강력 세팅 왁스이며 스타일링 젤은 가벼운 타입의 헤어 젤로 모발에 윤기를 선사한다. 수염과 주변 피부에 너리싱 비어드 오일은 바르면 거친 수염을 단정하게 정리할 수 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