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홈페이지 챗봇 사용자 12만명 돌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주 만에 누적 상담 건수 15만회 기록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LG유플러스(대표 권영수)는 인공지능(AI) 기반 상담 서비스 'U봇'의 이용자가 2주 만에 12만 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발표했다.

자연어 인식이 가능한 대화형 채팅 로봇(챗봇)인 U봇은 출시 13일 만에 누적 이용자 12만 명, 상담 건수 15만을 기록했다. 하루 평균 1만500여 건의 고객 상담을 신속하게 소화하며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지난달 22일 출시된 AI 상담원 U봇은 LG CNS의 '단비' 솔루션에 LG유플러스 유∙무선 서비스 상담 시나리오가 접목된 서비스. 모바일과 PC를 통해 요금 조회, 실시간 데이터 사용량, 제휴카드 혜택 등의 상담과 일상대화가 가능하다. LG유플러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단말기에 상관없이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최근 2주 U봇의 주요 문의는 서비스 요청·처리 관련 건이 가장 많았다. 요금제 신청·변경, 요금 납부, 데이터 주고받기 등이 전체의 60% 이상을 차지한 것. 이 외 멤버십·이벤트 확인 같은 조회업무 25%, 연말연시 새해 덕담 등의 일상대화도 10%를 기록했다.

또 PC와 모바일 이용자 비율은 각각 57%, 42%로, 챗봇 서비스 특성상 문자 입력이 수월한 PC 이용자 비중이 다소 높았던 것으로 풀이된다.

U봇의 이용연령대는 20~30대가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대화 건수 기준 20대 28%, 30대 27%, 40대 24% 순으로 높은 비율을 보였다.

LG유플러스는 "모바일과 PC 접근성이 높은 20~30대 고객들의 이용이 두드러지며 단기간에 호응을 얻기 시작했다"며, "특히 U봇은 데이터를 수집·학습하며 진화하는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정교한 상담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유플러스 홈페이지 챗봇 사용자 12만명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