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트온, LG유플러스와 의료제증명서비스 시범사업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블록체인 이용한 인증서비스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포스링크 자회사 써트온이 의료제증명서비스 시범사업을 위해 LG유플러스와 PoC(Proof of concept) 추진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써트온은 지난 9월 의료정보시스템 전문업체인 포씨게이트와 블록체인기반 의료제증명서비스를 위한 컨소시엄을 구성,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의료제증명서비스에 LG유플러스와 함께 PoC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써트온의 블록체인 플랫폼 기반 의료제증명서비스와 LG유플러스의 인증서비스 결합으로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PoC 추진을 통해, 전국 중대형병원을 중심으로 블록체인 기반 의료제증명서비스 사업 진출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대학병원을 시작으로 시범적용 되는 의료제증명서비스는 써트온의 블록체인 시스템을 기반으로 문서유통에 대한 이력관리 시스템이 어우러져 만들어졌다.

특히 기존 발급시스템 보다 보안을 강화하고, 여기에 LG유플러스의 인증서비스까지 적용해 완벽한 본인확인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박경옥 써트온 대표는 "최근 암호화폐거래소 사업이 집중조명 받으며 블록체인 업계에 대한 우려의 시선이 고개드는 가운데, 이번 계약 체결은 써트온이 블록체인 플랫폼 기반 기술기업으로 명확한 차별성을 가진다는 것을 검증한 대표적 사례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써트온, LG유플러스와 의료제증명서비스 시범사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