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 '제우스8', GS인증 획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클라우드 환경 지원하는 미들웨어 신제품, 공공시장 영업 강화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티맥스소프트는 올해 2월 출시한 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하는 미들웨어 신제품 '제우스 8'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 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굿소프트웨어(GS)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발표했다.

GS인증을 받은 제품은 공공 분야에서 우선 구매할 수 있는 구매 대상으로 지정된다. GS인증은 기능성·신뢰성·사용성 등 국제표준의 세부 항목을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제우스8은 웹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운영할 수 있는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 신제품이다. 상용 제품 중 최초로 최신 자바(Java) EE 7 국제표준 인증 아키텍처를 채용했다. 기존 버전 대비 약 800여 건의 성능 및 기능을 개선했으며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을 지원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김동철 티맥스소프트 사장은 "GS인증을 통해 제우스 신제품에 대한 공공시장 영업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티맥스소프트는 조만간 '제우스 8 Fix1'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제우스 8 Fix1 버전은 '제우스 웹어드민' 내에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이 추가되고 클라우드 환경에서 오토스케일링(자동확장) 기능을 지원한다.

이에 따라 트래픽 변화에 유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으며, 향후 아마존웹서비스(AWS) 같은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티맥스소프트 '제우스8', GS인증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