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간편결제 서비스 최초 'SSG머니카드'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오프라인 선불카드, 모바일 선불 결제 수단으로 전환 가능

[장유미기자] 신세계그룹이 모바일 선불 결제 수단으로 간편하게 전환이 가능한 선불 카드인 'SSG머니카드'를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SSG머니카드는 토탈 결제 서비스 SSG페이의 선불 결제 수단인 SSG머니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는 선불형 카드로, 기존 상품권에서 고객 편의성이 더욱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이 같은 서비스를 선보인 것은 간편 결제 서비스로는 SSG페이가 유일하다.

기존 상품권의 경우 신세계백화점, 이마트에서만 구매가 가능했던 반면, SSG머니카드는 신세계그룹 계열 편의점인 위드미 전 매장에서도 구매가 가능해 고객 접근성이 강화됐다.

현재 위드미 전 매장에서 구매가 가능한 SSG머니카드는 1만원, 5만원, 10만원 총 3가지로, 구매처는 향후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 등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지류 형태인 기존 상품권과 달리 SSG머니카드의 경우 내구성을 강화한 카드 모양으로, 보관 및 관리가 편리할 뿐만 아니라 심플한 디자인의 패키지로 선물용으로 좋다. 더불어 SSG머니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어 SSG페이 앱만 있으면 별도의 보관이나 관리 없이 편한 사용이 가능하다.

전환된 SSG머니는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SSG닷컴, 스타벅스 등 전국 3천여개 온∙오프라인 SSG페이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신세계아이앤씨 플랫폼사업부 김승환 상무는 "SSG머니카드는 SSG페이가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선불 카드로, 간편 결제 서비스 중 유일하게 온∙오프라인에서 선∙후불 결제가 모두 가능한 SSG페이만의 경쟁력이 담겨있다"며 "앞으로도 유통업계 1위 간편 결제 서비스답게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끄는 것은 물론, 고객들에게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해 나가려는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아이앤씨는 스타벅스, 구글, 넥슨 등, 국내∙외 대형 브랜드의 선불형 기프트 카드 제휴를 통해 SSG머니카드 외에도 고객들이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세계, 간편결제 서비스 최초 'SSG머니카드'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