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2025년 지역사회서비스 이용자 모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내달 7일까지 총 780명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 대덕구가 2월 7일까지 올 한해 지역사회서비스 바우처 1차 이용자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는 주민의 특성과 수요에 맞춰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사회서비스 이용권을 발급하고, 이용자가 원하는 서비스와 제공기관을 선택하도록 하는 이용자 중심의 복지 제도이다.

구는 아동 분야 400명, 노인 분야 180명, 장애인 분야 80명, 기타 분야 120명, 총 780명을 모집, △아동비전형성서비스 △건강안마서비스 △식사영양서비스 등 모두 16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덕구청 전경[사진=대덕구]

서비스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준 중위소득 160% 이하 가구로 가구원이 신청할 수 있으며, 소득 기준에 따라 본인 부담금이 차등 적용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신분증과 건강보험증 등 해당하는 증빙서류를 지참해 주민등록상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지역사회서비스를 통해 주민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주민 만족도를 높이고, 삶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도록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덕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 대덕구, 2025년 지역사회서비스 이용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AI·반도체 패권경쟁 TIMELINE

오준호 삼성전자 미래로봇추진단장이 28일 서울 강남구 과학기술컨벤션센터에서 열린 K-휴머노이드 로봇의 현재와 미래 컨퍼런스에서 기조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설재윤 기자]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