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체포적부심 기각' 판사 살해예고 글 작성자 검거⋯경찰, 총 55건 수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김동현 기자] 경찰이 '판사 살인' 등 흉악 범죄 예고 글을 작성한 3명을 붙잡았다.

22일 경찰 등에 따르면 국가수사본부는 '서울중앙지법 판사 살인예고글' 등 관련 피의자로 총 3명을 체포했다고 밝혔다.

경찰이 '판사 살인' 등 흉악범죄 예고 글을 작성한 3명을 붙잡았다. 사진은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사진=연합뉴스]

서울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가 2명을, 경남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가 1명을 각각 검거했다.

이번에 검거된 이들 중 1명은 지난 18일 윤석열 대통령의 체포적부심 청구를 기각한 소준섭 판사를 살해하겠다는 협박 글을 인터넷에 게시한 혐의를 받는다.

또 다른 1명은 지난 19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들을 살해하겠다는 협박 글을 작성한 혐의다.

경찰은 이들을 포함해 최근 헌법재판소·법원·국회·경찰 등을 비롯해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흉악범죄를 예고한 글과 영상 등 55건에 대해서도 수사에 착수한 상태다. [사진=연합뉴스]

경찰은 이들을 포함해 최근 헌법재판소·법원·국회·경찰 등을 비롯해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흉악 범죄를 예고한 글과 영상 등 55건에 대해서도 수사에 착수한 상태다.

경찰 관계자는 "사이버범죄수사대를 중심으로 모든 수사 역량을 총동원해 게시자를 신속히 추적·검거하고 있다"며 "협박성 및 불법행위 선동 게시글에 대해서는 신속·엄정하게 수사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김동현 기자(rlaehd3657@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尹 체포적부심 기각' 판사 살해예고 글 작성자 검거⋯경찰, 총 55건 수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